태광그룹 & 태광산업 어떤 회사인가?

0

 

 

 

 

 

 

 

 

<태광그룹>은 1950년 창업주 이임용 회장이 설립한 태광산업 을 모태로 섬유‧석유화학, 금융, 미디어, 인프라‧레저, 육영‧Art 등 19개 계열사로 구성된 기업 집단이다. 2020년 대한민국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대규모 기업집단 지정 현황(공기업 제외)에 의하면, 자산총액 약 8조7천억원(약87억달러)로 한국 재계 서열 49위다.

태광그룹의 모기업인 <태광산업>은 아크릴, 나일론, 스판덱스, 제직, 직물가공에 이르기까지 섬유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섬유메이커다. 1990년대 이후 PTA, Propylene, AN 등 석유화 학 기간 원료산업에 진출, ‘국내 최초’로 스판덱스를 생산, 석 유화학-섬유-직물로 이어지는 한국 최초의 섬유‧소재 수직 계열화를 이뤄낸 대한민국 대표 첨단소재 기업이다. 또한 AN 국내 생산 2위 업체로 연간 29만톤을 생산 중이다. 태광산업은 지난 2020년 11월 한국 울산 소재, 대규모 섬유 화학 프렌트 단지 안에 신테틱 헤어 원사 생산시설을 준공하 고, 인모와 가장 흡사한 성질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모다크릴 (Modacrylic) 소재의 원사를 개발/생산하기 시작, ‘Modabon’ 이라는 브랜드로 시장에 내놓았다.

Modacrylic 가발사는 태광산업 자체에서 생산중인 AN(Acrylonitrile)을 35-85% 함유한 공중합체로 뛰어난 난연성을 가 졌으며, 일본 Kaneka사에 이어 세계 두번째로 상업화한 것 으로서 흑인 여성들이 선호하는 Braid 가발에 최적화 된 것으 로 알려졌다. 세계 섬유업계가 주목할만한 획기적인 일이 아 닐 수 없다.

‘Modabon’ 브랜드는 ‘Modacrylic + Bon(최고)’, 즉 가발업계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Modabon 원사 는 작업성, Beauty성, 변화성, 유지성, 난연성 등 소비자 니즈 에 맞춘 기능과 장점을 갖추고 있어 “타 Braid 대비 뛰어난 소 재”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태광산업은 ‘Modobon’ 출시와 함께 “시장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여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여러가지 기능들과 색상들을 구 현하여 업계 최고의 원사 메이커로 발돋움 하겠다”는 의지를 또한 천명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재 아프리카의 가발 주 소 비 시장인 나이지리아에 판매확대를 위해 현지사무소를 개설 하여 빠르게 트렌드를 캐치하고 고객사들과 활발한 교류를 도 모할 예정”이다. 현재 년간 생산능력은 1만 2천톤이다. (일본 카네카사의 생산량은 년간 약 5-6만톤으로 알려짐) 태광산업의 직원은 1,341(2020.09 기준), 매출액은 2조9,180 억원(약30억달라/2019.12 IFRS기준), 영업이익은 2,914억원 (약3억달라/2019.12 IFRS기준)으로 알려졌다.

Key Point | 모다크릴 원사 Modabon의 특징
모다크릴 원사는 Braid 원사 중 최고급 원사로, Braiding시 필요한 모든 조건에 최적화된 원사

1 우수한 직진성으로 인해, 부드러움과 가벼움으로 가장 깔끔하고 예쁨
2 Hot water setting이 우수하며 가장 자연스러움(스타일성도 높음)
3 Braiding시 손이 아프지 않음
4 난연성 보유로 안전성이 뛰어남
5 Locking이 좋음
6 Volume감이 좋음
7 하클성이 우수하고 Tangle이 적어 로스율이 적고 생산성이 높음
8 Texture 가공이 타 원사대비 우수하고 용이, 품질 관리성이 높음
9 다른 원사와 혼용해 사용하기 좋음
10 타 원사대비 비중이 낮아(경량성), Braid 착용 피로도가 적음
11 자연스러운 광택이 특징

원사타입 / Fibers
Ga Type 특징 :
소재 및 단면 특성상, 텍스처가 부드 럽고 우수한 경량성과 Tangle이 적어 비정 Braid는 물 론 Long Braid에 가장 적합
Na type 특징 : 단면 특성상, 특유의 거친 터치감으 로 볼륨감이 뛰어나 비정 Braid는 물론, Jumbo Braid 에 적합하며 타 원사와 혼용성이 좋아 Hair piece를 만 들기에도 좋음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