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 꼭 사용해봐야 할 오일 3가지

0

뜨거운 햇살이 찬란한 여름, 많은 사람들이 야외활동을 즐기는 시즌이다. 특히 해변이나 수영장으로 물놀이를 하러 가는 피서객들이 대폭 늘어나 는 계절이기도 하다. 하지만 덥고 습한 여름 날씨는 헤어에 마냥 좋다고 말하기 어렵다. 특히 에스닉 헤어의 경우 풀이 죽어 ‘Frizzy’해지는 경우가 있으며 푸석푸석하게 변하기 쉽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것이 바로 헤 어오일. 여름철에 사용 해볼만한 헤어오일 세가지를 소개한다.

아프리카 마카다미아 오일
마카다미아 오일이 여름에 좋은 이유는 바로 오메가-7 지방산이 풍부하 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오메가-7은 피부에도 좋으며 특히 세포들 의 수분을 보충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 물론 헤어의 경우에도 보습 효 과가 있으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이다. 특히 수영 장을 자주 간다면 수영장을 살균하기 위해 사용하는 염소로 인해 머리카 락이 엉키고 빨리 마르는 것을 경험해 봤을 것이다. 이럴 때 사용하면 도 운을 주는 것이 바로 오메가-7이며, 아프리카 마카다미아 오일은 헤어 한올 한올을 포근하게 감싸며 지방산을 충전시켜준다. 마카다미아 오일은 또한 다른 미네랄 오일과 다르게 두피에 잔여물이 많이 남지 않으며 자연스럽게 깊은 침투력을 갖고 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공기 속 에 있는 노폐물로 인해 상한 헤어를 다시 재생시켜주고 건강하게 지켜주 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아르간 오일
한때 혜성처럼 등장해 ‘미라클 오일’ 이라고 불렸던 아르간 오일. 과거에 비해 인기는 약간 시들하지만 여전히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오일이라 는 것은 변함이 없다.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에서 서식하는 아르간 나무 의 씨에서 추출한 오일로써 너무 찐득하지도 않고 가벼운 질감을 자랑한 다. ‘라이트 오일’로써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르간 오일은 비타민 E가 풍부하고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자랑한다. 많은 내추럴 헤어 사용자들이 Leave-in Conditioner로 사용하기도 하며 특히 곱슬이 심한 머리에 탱글 을 줄어주는 역할을 한다.

아보카도 오일
식품으로써도 인기가 많은 아보카도는 헤어 오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식물성 기름 특유의 부드러움 덕분에 침투력이 빠르며 가벼워서 여 름에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비타민 B, C, E가 풍부 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아미노산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마른 헤어를 살리 는데 큰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 오일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 고 불포화 지방산으로 인해 사용자들은 샴푸를 한 후에도 탄력있는 헤어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으며 특히 건강하고 윤기가 흐르는 찰랑거리는 ‘ 여신룩’을 만들기에 좋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