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n New York, “젊음과 열정의 3년, 토탈 뷰티기업으로의 미래를 꿈꾼다!”

0

Ebin New York(이하 에빈뉴욕)이 창립 3주년을 맞이했다. 에빈뉴욕은 3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주요 뷰티업체로 성장한 기업으로 헤어, 코스메틱, 케미컬, 염색약에 이어 최근 헤어 글루 제품까지 출시해 토털 뷰티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뷰티타임즈는 창립 3주년을 맞이한 에빈 뉴욕의 주요 관계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에빈뉴욕의 성공비결과 목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편집자주]

장기환 이사

Q. 우선 창립 3주년을 축하한다. 리테일 스토어운영부터 헤어업체 세일즈맨으로 이제는 중견 뷰티업체 이사로 근무하시면서 에빈뉴욕의 3주년이 남다를 것 같다.
A 우선 감회가 새롭다. 창립 당시의 몇 안 되는 직원으로 출발하여 어느덧 큰 기업의 모습을 갖추어 나가며 뷰티업계의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는 에빈뉴욕에 몸담고 있다는 점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Q. 현재 에빈뉴욕의 전반적인 상황(성과)을 설명해 달라?
A 창립 때와 비교하면 상전벽해를 실감하고 있다. 창립은 초창기에는 한마디로 무한 도전이었다. 지금은 급성장하는 도약단계로써 거래처는 약 3천여 곳으로 뷰티서플라이와 함께 상생하고 있다. 현재 50여명의 직원들이 함께 열정적으로 근무 중에 있다.

Q. 신생업체인 에빈뉴욕에 입사해서 3년간 많은 일을 경험하셨을 것 같다. 힘들었던 일과 보람된 일을 말씀해 달라?
A 힘들었던 점은 신생업체로서 업계에서 승승장구해 나가는 과정 속에서 주위의 악의적인 소문 등의 견제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따른 방안으로 저희는 고품질 제품의 꾸준한 공급을 통해 고객과의 긴밀한 유대관계 강화를 통해 극복해 나가고 있다. 보람된 일은 지속적인 성장과 비전을 갖춘 젊은 기업에서 나 자신의 성장을 발견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Q. 회사를 이끌어 오는 핵심 임원으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3가지만 든다면?
A 창의성에 근거한 “도전 의식”, 전 직원들이 하나로 뭉쳐 목표나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단합된 조직”, 항상 직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드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Q. 현장의 실질적 담당자로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A 첫째는 “기본에 충실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라”이다. 모든 외근 직원들은 항상 회사의 규정에 근거한 행동을 해야 하며 고객의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야 한다. 둘째는 “항상 안테나를 세워라”이다. 모든 직원들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모든 정보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 셋째는 “프로의식이 투철해야 한다”이다. 각자의 분야에서 모든 에빈 직원들이 프로가 되어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

Q. 영업부 직원은 어떻게 관리하는가?
A 에빈뉴욕은 창립 때부터 지켜온 철칙이 있다. 매일 오전 전 직원 교육회의를 통해 조직학습역량을 높여나가고 있으며, 특히 영업부 직원들은 매주 영업 전략회의를 통해 영업직원들의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예절교육은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에게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화응대와 내방고객 응대로 나누어 고객들이 에빈뉴욕의 친절을 체감하실 수 있도록 실천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직원 동료 간 예절교육을 통해 서로 존경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팀워크를 강화시키고 있다.

 

박지용 과장

Q. 헤어제품을 기본으로 코스메틱과 염색약, 글루까지 토탈 뷰티업체를 지향하고 있다. 장기적인 계획은 무엇인가?
A 우선 내년 2018년 텍스 리턴 시즌 전까지 신제품을 20여개를 더 선보일 예정이다. 아마도 동종업계에서 신제품 출시가 제일 많은 회사 중 하나 될 것이다. 당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스토어에 고품질의 에빈뉴욕 제품의 점유율을 극대화 시켜, 고객과의 WIN-WIN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신뢰, 회사에 대한 신뢰를 최대한 확대 하는 것이 장기적인 목표다. 마지막으로 에빈 뉴욕의 영업 이사로서 항상 에빈 뉴욕을 응원해 주시고 아껴주시는 뷰티서플라이 사장님, 사모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싶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란다.

Q. 에빈뉴욕의 성공에는 색다른 마케팅 기법이 눈에 띈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에 대해 설명해 달라?
A 2017년 초반에 ‘온라인 직거래 업체들과의 전쟁’ 캠페인을 통해서 회사 이미지 제고와 당사의 헤어제품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앞세워 무분별한 온라인 판매에 대응해 고객들과 협업하여 센세이션을 일으켰었다. 또한 2017년 동안 스타급의 흑인 여성 뷰티션이나 유명인들을 통해 자사 제품을 알린 부분과 코스메틱 디스플레이에 모니터를 설치해 메이크업 제품 시연 영상을 보여준 것도 많은 호평을 받았다.

Q. 도매나 공급업체 입장에서는 마케팅을 두 가지 측면에서 진행해야 될 것 같다. 하나는 뷰티서플라이 스토어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또 하는 제품을 실질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에빈뉴욕 각 고객층에 따른 어떤 차별화 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나?
A 뷰티서플라이 경영인의 관심사는 ‘팔릴만한지’이다. 4가지 정도가 팔린 만한 아이템을 판단하는 척도라 생각한다. 첫째 이 제품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인지, 둘째 가격 경쟁력은 있는지, 셋째 디스플레이는 어떤 식으로 제공되는지, 마지막으로 넷째 품질은 최고로 유지 되는지 이다. 아무리 좋은 품질과 좋은 가격으로 앞서나가는 제품이라고 할지라도 앞선 4가지 이유 중 하나라도 충족되지 않는다면, 판매가 어렵고 소비자의 반응도 별로다. 에빈뉴욕의 주된 마케팅 목표는 이 4가지 요소들을 유트브 블러거와 소셜미디어를 통하여,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제품의 정보와 품질을 알리며 확신을 심어주고 있다. 즉, 에빈뉴욕의 제품은 뷰티서플라이 스토어에서 ‘팔리게끔’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Q. 염색약 분야는 기존 헤어나 코스메틱과는 완전히 다른 분야이다. 특별한 개발 동기와 과정에 대해 설명해 달라?
A 에빈뉴욕의 고품격 100% 휴먼헤어 구매자들은 자기만의 헤어 컬러를 연출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자사 헤어 제품과의 연결고리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4EVER ULTRA COLOR” 염색약을 개발하게 되었다. 기존 염색약들은 한 가지 이상의 단점들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 하였다. 예로 염색 후에 헤어가 건조해지거나, 컬러가 다르게 나온다든지 또는, 제형이 너무 묽어서 머리카락에 안착되지 않고 흐르거나 피부에 얼룩이 심하게 생기는 점, 그리고 색상이 오래가지 못한다는 단점들이다. 에빈뉴욕의 염색약은 이러한 문제들을 전부 보완하였고 더 나아가 천연오일을 추가해 머릿결이 더 좋아지게 했다. 여기에 더해 기분이 좋아지는 에빈뉴욕의 시그니쳐 향도 추가했다. 특히 경제성과 실용성을 고려하여 업계 최초로 파우치 버전으로도 출시했다.

Q. 최근에는 글루 제품도 출시했다. 특별히 다른 글루 제품들과 차별화 된 점이 있다면?
A 기존의 강한 레이스 글루는 리무버시 꼭 글루 리무버를 사용해야만 했다. 또한 사용 중 반드시 반 건조 시켜야 하기 때문에 시술시간도 길어 소비자 불만이 높았다. 최근에는 이런 불만으로 일부 남성용 헤어 젤을 글루 대용으로 사용하는 추세다. 에빈은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4Ever Ultra Glue를 출시했다. 동 제품은 글루 대용으로 쓰이고 있는 남성용 헤어 젤보다 지속력이 4배 이상 뛰어나며, 수분 세척으로도 용해되어 잘 떨어진다. 여기에 더해 알로에 베라 추출물까지 함유시켜 사용자들이 두피 손상이나 탈모에 걱정이 없다.

Q. 에빈뉴욕의 각 제품군 별로 한 단어로 설명할 수 있다면?
A Hair & Wig : 고품격, Cosmetic: 혁신, Hair Care: 24 HOUR HOLD

Q. ‘에빈뉴욕으로 가게 매출 올리는 법’은?
A 가게 입구에 에빈뉴욕 제품끼리 모아 놓는다. 에빈의 마케팅 목표는 항상 소비자들이 매장에 들어가기 전에 이미 에빈뉴욕의 제품에 대한 구매를 원하게 하는 것이다. 매장에 에빈뉴욕 구역이 형성 되어 있을 때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더욱 자극하여 판매 증진을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끝으로 에빈 뉴욕 마케팅 담당자로서 자사 제품들을 사랑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더욱 더 고객을 위해 혁신 또 혁신 해 나아가겠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