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머리숱고민, 티 안나는 헤어증모 ‘후사조모’

0

우리 뷰티서플라이 스토어에서 할 만한 ‘서비스 비스니스’는 없을까?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탈모’. 학업과 구직,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에 의해 탈모는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탈모 증상은 질병이나 질환이라기보다는 신체적 균형이나 건강 상태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약물 치료나 모발 관리만으로는 확실하고 빠른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이에 대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헤어 증모술이며, 그 가운데서도 명품증모 브랜드로 손꼽히는 ‘후사조모(HUSAZOMO)’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탈모시대 새로운 증모기술

후사조모는 한국말로 너풀너풀 또는 나풀나풀 가볍다는 뜻이며, 조모는 풍성한 증모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본인 모발 한 가닥에 초경량 가모 4가닥을 묶어 현재의 양보다 머리카락 양을 2-3배 늘리는 방식의 프리미엄 헤어 증모 서비스이다.

후사조모 증모술에는 일본 Kaneka사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인조모 Futura를 사용한다. Futura는 뷰티업계에도 잘 알려진 인조모로 인공 단백질 폴리에스테르로 만들어졌으며, 실제 인모와 구별이 어려워 출시 초기 큰 반향을 일으켰던 원사이다. 단면을 잘랐을 때 가운데가 텅 비어있는 공기층이 존재해 무게가 인모의 1/4로 초경량화를 이루어 한결 자연스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머리카락 한 올에 인조모 4올을 증모하는 방식으로 풍성한 증모효과를 체감할 수 있음은 물론, 펌이나 드라이, 아이롱, 꼬리빗 사용이 가능해 착용자가 자유롭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다. 세팅된 형상을 오랫동안 유지해 손질이 쉽다는 것도 장점에 더해 시술 후 인모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왜 ‘Futura’ 이여야만 하나?

증모술에 인모를 사용하게 되면 무게가 무거워 시술 후 땀이 많이 나는 부작용이 발생하다. 또한, 인모에 가장 가깝다는 Futura 원사가 아닌 일반 저품질의 인조모를 사용하게 되면 ‘견인성탈모’를 일으키거나 두피에 염증을 유발시키기 때문이다. 증모술에 사용된 인조모의 무게가 인모보다 2배가 넘어가면 두피에 염증을 유발하고, 머리카락이 무거워짐에 따라 인조모가 매달려 있는 인모가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빠지는 ‘견인성 탈모’로 발전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후사조모 증모술에 최적화된 Futura만을 사용해야 한다.

모발 한 가닥에 인조모 4가닥을 묶는 증모술

후사조모 증모술은 1:4의 O링크 방식으로 머리카락 한 가닥에 인조모 4가닥을 정성스럽게 증모하는 시스템으로 매우 정교한 매듭을 필요로 한다. 이 매듭을 하는 방법에는 핸드증모기술과 스틱증모기술이 이용되는데 꼬리 빗으로 빗질을 해도 될 만큼 미세한 시술법이다. 시술 후 실제 헤어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구별이 쉽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모양을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스트레스 등에 의한 원형탈모 같은 경우 더욱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탈모로 가르마선이 희미해 질 경우에도 효과가 좋으며, 가장 이상적으로 숱이 많아 보이게 한다.

리페어를 통한 추가매출 기대

두상의 머리카락은 위치에 따라 자라나는 속도가 다르게 자라난다.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귀 옆쪽 머리, 목 뒤쪽 머리는 정수리보다 빠르게 자라는 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수리 쪽이나 M자형 탈모가 많기 때문에 빠르면 보통은 3개월 정도 됐을 때 리페어의 시기가 적정하며, 모발이 짧을수록 잘 자라나기 때문에 짧은 머리카락은 2~3개월 마다 리페어를 해서 정리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리페어시에도 별도의 시술 비용을 청구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증모 후 정전기 방지 에센스나 오일을 사용 하면 손쉽게 관리 할 수 있으며, 엉킴으로 빠지는 모발을 보호할 수 있다. 서비스 가맹점에서는 시술 후 관련 제품 판매로 이어질 수 있다.

뷰티서플라이 스토어내 ‘Shop in Shop’ 고수익 아이템?

후사조모 USA 의 Susan Lee 사 장은 4년 전 유방암에 걸린 뒤, 항암 치료를 하면서 자신의 모발이 모두 빠진 뒤, 새로 난 모발이 힘이 없어 많은 고민을 하 던 중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후사조모 증모술을 접하게 되어 직접 한국 후사조모 Korea를 방문해 증모 기술을 습득한 뒤, 미주총판 권을 취득해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현재 뉴저지 몽트빌에서 스파살롱을 운영하고 있는 이사장은 자신의 매장 안에 후사조모 증모시설을 갖춰 운영 해 오고 있으며, 미주 미용업계에 새로운 부가 수입을 얻게 해줄 증모술을 널리 보급하는데 앞장서겠다는 큰 포부를 밝혔다.

후사조모 증모 서비스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각 주법에 따라 미용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되며, 후사조모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미주 본사에서 뷰티서플라이 내에 Shop in Shop 형태로 매장을 차릴 수 있도록 주선도 해주고 있어 불황시대에 새로운 고수익 아이템으로 각광 받게 될 전망이다. 후사조모의 교육 및 대리점 가맹점 문의는 201-678-8828로 하면 된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