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 규모로 열린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쇼’

0

한국 업체들 미주지역 유통망 찾아… 친환경 다민족 겨냥 제품 관심 높아

미국에서 열리는 가장 큰 B2B 뷰티전시회인 ‘제16회 북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화장품 미용 전시회(The 16th edition of Cosmoprof North America)’가 지난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라스베가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Mandalay bay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총면적 311,150sqft 전시장에 1,415개 전시 업체와 40,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가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전시장은 화장품 & 스킨케어, 건강용품과 Spa 제품, Hair 및 Nail 제품, 포장 및 상표 제작 등 4개의 섹터로 나뉘었다. 미국, 유럽은 물론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와 아프리카 기업들까지 전 세계의 신제품과 유명 브랜드 제품이 전시되었다. 한국 업체들은 주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였으며, 중국과 동남아시아 업체들은 네일에 중점을 두는 모습이었다.

전시회 첫날 패리스 힐튼이 자신의 이름을 따 만든 스킨케어 스타트업 컴퍼니 힐튼 라이프스타일의 제품 홍보를 위해 전시장을 찾은 바이어들과 셀피(셀카)를 함께 찍는 행사를 갖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의 가장 큰 특징은 원료의 안전성을 내세운 친환경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이었다. 주최 측 역시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Discover Green,’ ‘Discover Green Leaf’ 등 관련 전시장을 마련했다. 그리고 다인종 소비자들을 위한 색조화장품과 헤어 케어 제품들이 선보였다.

전시회에서는 국가를 불문하고 많은 업체들이 K뷰티 관련 제품을 선보여 K뷰티가 특정 인종이나 지역을 넘어 글로벌한 뷰티섹션으로 성장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많은 한국 업체들이 독특한 아이디어와 패키지 디자인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한국 뷰티업체들이 미주 지역 진출을 위해 미주지역 유통망을 찾고 있었다.

그러나 현장에서 만난 뷰티업계 관계자는 한국 제품들은 품질과 디자인은 우수하나 가격이 높은 편이라고 지적하고 미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가격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충고했다.

중국 업체들의 부상도 눈에 띄었다. 특히 OEM 방식의 화장품 제조와 패키지 공급분야에 강점을 나타냈다. 그러나 뷰티제품을 선보인 몇몇 업체들은 한국 제품의 패키지를 따라하거나 아이디어를 차용하는데 그치기도 했다. 하지만 전체 국가별 부스가 가장 많이 참여해 중국 뷰티시장의 높은 성장세를 엿볼 수 있었다.

우리업계를 대표해서 Kiss, Ebin New York, Cala Producst, Absolute NY, Annie 등이 참가해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마케팅 능력을 선보였다.

Kiss사 부스는 멀리에서도 눈에 띌 만큼 큰 규모를 부스를 꾸몄다. 이번 쇼를 통해서 히스패닉 시장 진출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특히 Kiss의 뷰티서플라이 시장 히트 브랜드인 “RK”를 이번전시회를 통해 히스패닉 시장에 선보였다.

최근 스킨케어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 중인 Cala Products의 부스는 일반 로드샵 스타일로 꾸몄다. 양면에 걸쳐 Cala Products사의 신제품을 전시 판매했다. 부스에는 바이어들도 가득 차 활기가 넘쳤다. Cala Products사의 내추럴 스킨케어 라인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한국에서 제조된 높은 품질로 눈길을 끌었으며, Pure radiance, Ultra Hydra, Total Revital 등 라인별로 소개했다. 동사는 기초화장부터 퍼스널 케어, Spa 카테고리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장에서는 브러쉬와 잡화, 네일 용품, 클린징 물티슈 등도 전시했다.

Ebin New York는 히트상품을 마스코트로 형상화한 인형이 눈길을 끌었다. 동사는 이날 신제품 199 Edge lock와 Edge Tropical를 선보였다. 199 Edge lock는 Quality for Less란 단어가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소비자 가격은 $1.99이다. 기존의 엣지에 Biotin과 Vitamin E가 추가되어 건강한 모발을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두피 치료 효과가 있는 Jamaican Black Castor Oil까지 함유된 제품이다. Edge Tropical는 8가지 트로피컬한 향과 색상으로 구성되었으며, Biotin 과 Vitamin E가 함유되어 있어 두피 건강은 물론 모발을 더욱 튼튼하고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엣지 중 제일 강력한 홀딩을 자랑하는 Extreme Firm을 베이스로 만들어 홀딩력 또한 보장되는 제품이다.

Eve Hair는 히스패닉 시장을 겨냥한 Euro Remy Clip-On7를 선보였다. 부스에서도 많은 히스패닉 고객들이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동 제품은 풍부한 모량과 고품질의 100% Pure Remy 휴먼헤어로 제작된 Clip On Hair로 다양하고 선명한 백인헤어 컬러와 풍성한 모량을 자랑한다. 18“ 170g, 22” 180g으로 일반 Clip 헤어 보다 높은 볼륨감으로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현장에서는 컬러 스와치로 부스방문 고객들에게 필요한 헤어 컬러를 골라 주었다.

Absoulute New York은 Click Glossy Color과 2-IN-1 Lip Spa Sugar Scrub & Lip Balm 그리고 Match Maker 등 다양한 립 제품들을 선보였다. 그리고 스킨케어 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K뷰티 제품들을 선보였다.

IT와 접목된 스킨케어 제품

Lumini는 삼성전자 사내 스타트업 기업인 룰루랩에서 개발한 휴대형 피부 측정 기기로 사용자 피부를 분석,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는 솔루션이다. 눈으로 파악하기 힘든 피부 트러블도 찾아주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피부 관리 방법을 알려주고 드러나지 않은 피부 문제도 예측할 수 있다. 미국내 스킨케어 전문샵이나 스파 매장에 공급을 희망하고 있다.
문의: 82(국가번호)-010-7137-7916 www.lulu-lab.com

그 외에 Chovis에서 선보인 dermo smart dsharris는 스마트 헤어분석 솔루션 기기다. dermo smart dsharris로 헤어와 두피를 촬영하면 스마트 폰과 기기를 통해 결과를 즉각 확인할 수 있다. 두피 상태와 모발의 밀도는 물론 두피의 감도부터 죽은 피부까지 확인할 수 있다. 무선 네트워크로 실시간 이미지가 전송되며 맞춤 진단 결과를 바로 이메일로 보내주는 기능을 갖췄다.
문의: 82(국가번호)-031-706-7950 www.chowis.com

눈에 띄는 K뷰티

솔트패밀리그룹(Salty Family Group Co)의 리얼에그팩(Real Egging Pack)은 천연계란이 가진 피부 관리 장점과 모습을 그대로 한 팩에 담은 제품이다. 흰자(난자 파우더)는 모공을 축소시켜주고, 노른자(알부틴)는 미백 효과를 준다. 리얼에그팩은 흰자와 노른자를 썩어 쓰는 슬리핑 팩으로 수면 전 흰자와 노른자를 섞어 바르면 잠자는 동안 싱그럽고 밝은 피부로 가꾸어 준다. 현재 미주지역 총판을 찾고 있다.
문의 82(국가번호)-031-743-7032 www.dillydelight.co.kr

Blingpop 코스메틱에서 페이스 마스크는 물론 ‘Eye Mask’, ‘Nail Mask’, ‘Hand Mask’, ‘Foot Mask’ 등 새로운 마스크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팝아트를 차용한 패키지 디자인이 미국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네일 마스크는 네일 시술전 꾸준히 사용하면 예쁜 네일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도매가격 주문시 $500 이상 가능하며 배송비는 별도이다.
문의: 82-02-449-6908 www.blingpop.co.kr

Tones of Beauty

Miracle9사는 꿀과 아보카도를 함유한 헤어 케어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Hydrating Therapy Honey & Avocado Hair Masque는 Deep 컨디셔너닝 마스크로 손상된 헤어를 치유하고 보호해 준다. 사용 후 바로 헤어에 광택과 수분을 공급해 주어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 넣어 준다. 또한 시어버터를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도 전시해 많은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았다. Citrus Infused Shea Butter는 비타민 A와 E를 공급하며 손톱은 물론 헤어와 피부를 부드럽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전체 제품의 소비자 판매 가격은 $9-$18 이다.
문의: 310-298-2102 www.themiracle9.com

1992년 설립된 자메이카 기업인 Tropic Isle Living사는 자메이카 케스터 오일을 이용한 다양한 헤어 및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문의: 770-837-3236 www.tropicisleliving.com

헤어 및 스킨케어 전문기업인 Hollywood Beauty가 30주년을 맞이했다. 동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제품 Hollywood Pure Apple Cider Vinegar 헤어 린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헤어의 PH 밸런스를 유지해주며 컬을 더욱 선명하게 해준다. 또한 헤어의 갈라짐과 엉킴을 방지해 준다. 사용 후 헤어의 성장을 촉진해주며 탈모를 예방한다.
문의: 305-805-3114 www.hollywoodbeautyproduct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