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Edition] 진열의 교과서 HARMON Display Tips from Harmon

0

 

 

 

 

뉴욕을 중심으로 운영 중인 드럭스토어 Harmon는 소규모 매장이지만 진열의 교과서라 할 만큼 철저하게 계산 된 진열을 표방한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나 진열장을 사용하지 않고도 효율적인 진열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하는 Harmon의 진열법을 알아보았다.
New York based drugstore brand Harmon stores may be small but they boast textbook display methods for their products. We take a look at Harmon stores to see how to increase sales without fancy display methods.

 

 

Harmon는 1949년 창립된 드럭스토어이다. 2002년 Bed Bath & Beyond에 인수된 후로 뷰티 아이템을 강화하고 있다. Harmon는 뉴저지, 뉴욕, 코네티컷, 플로리다, 캘리 포니아, 네바다 등에 54개 스토어가 있으며, Bed Bath & Beyond와 buybuyBaby의 매장 내 스토어로 운영 중 이다.
Harmon는 L’Oreal, Maybelline, Revlon, Cover Girl, Neutrogena, Physicians Formula, Essie 등 코즈메틱 브 랜드 비롯해 Ahava, Olay, Aveeno, Neutrogena, Roc, Nivea 등 페이스케어, 핸드케어, 바디케어 브랜드 등을 취급한다.
특히 nexus, John Frieda, OGX, Fekkai, Marc Anthony, Pantene, Tresemme 등 헤어 스타일링 및 헤어 악세사리 제품군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 외에 바디워 시, 비누, 치아관리, 그루밍, 선블락, 입욕제 등 많은 퍼스 널 케어 제품과 기침약, 감기약, 알러지약, 비타민, 건강보 조식품 등 Pharmacy 제품 다수 판매하고 있다.

 

 

 

 

 

 

 

 

Harmon는 Harmon Face Values 자체 브랜드도 운영 중이며, 가성 비 뛰어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모회사인 Bed Bath & Beyond의 쿠폰도 사용 가능하며, One-stop 쇼핑을 위한 고객을 위해 제품 수 를 방대하게 늘렸다.한 온라인 리뷰어는 다른 스토어보다 약간 저렴한 가격에 동일한 브 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고 평가한다. 특히 고가의 제품들도 미 니어처 사이즈로 구매할 수 있어 주머니 사정이 녹녹치 않은 소비자 에게 인기가 높다. 그 외에 여행용 사이즈 뷰티 섹션이 매우 크고 제 품도 다양하다.

Harmon는 제품 진열에 신경을 많이 쓰는 매장이다. 럭셔리하거나 고 급스러워 보이는 진열이 아닌 팔리는 진열에 중점을 두었다. 무엇보 다 철저하게 교과서적인 제품 진열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스토어는 밝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관련성 높은 브랜드와 제품을 한데 모 아 자연스럽게 원하는 제품을 찾기 쉽게 했다. 이는 원래 자주 사용 하던 제품 외에도 색다른 제품을 사용해 보기 원하는 소비자에게 좋 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Harmon는 대량 진열을 강조한다. 선반에 가득차 있는 느낌을 최대한 들도록 했다. 이러한 양감을 강조한 진열은 매출 증진의 지름길이다. 또한, 양감을 강조하면서도 제품마다 구분을 명확히 했다. 동일한 성 격의 상품은 한 장소에 놓았으며, 제품별로 구분도 명확히 했다. 양감 을 강조하면서 질서정연한 진열은 보기에도 아름답고 매장을 찾은 고 객에게 강한 인상 준다.같은 종류의 상품을 진열할 때도 선반 옆으로 길게 진열하지 않고 진 열 폭을 좁혀 2단 또는 3단으로 해서 높이 진열했다. 이는 소구력도 강하게 하고 양감도 높이며 상품정리도 매우 쉽게 했다.

 

 

 

 

Harmon는 철저하게 “전면 진열법”을 시행하고 있다. 상품의 얼굴 이 반드시 정면을 보도록 진열해 상품의 가치를 높였다.또한, 연관성이 있거나 용도가 같은 제품을 함께 진열했다. 이러한 진 열 방법은 곁들여서 구매하는 효과가 있다. 같은 제품이라도 크기가 다를 경우 잘 팔리는 제품을 선반의 중앙에 진열했다.

Harmon 매장은 보통 진열량보다 그리 크지 않은 규모다. 그래서 통 로의 폭을 신중히 검토해 진열했다. 벽면은 최대한 높이 대량 진열을 하고 매장 중앙의 곤돌라의 높이가 높아지면 좁은 통로에서는 곤돌라 일부밖에 볼 수 없어 고객의 어깨보다 낮게 진열해 제품을 보기 쉽게 했다.품목별로 진열량을 고려한 점도 눈에 띈다. 잘 팔리는 제품에는 많은 공간을 할애하고 잘 팔리지 않은 제품은 구색을 갖춘 정도로 진 열했다.색채의 효과를 고려한 진열도 돋보인다. 색의 배합 여부에 따 라서 좋은 분위기가 생기는데 양쪽 끝이나 상·하의 제품에 대한 색 의 배합을 통해 주목도를 높였다.

Harmon는 진열된 제품을 잘 만져보기 쉽게 진열했다. 만약 손을 뻗쳐 도 닿지 않은 곳은 무너지지 않도록 안전하게 진열했다.Harmon는 특히 ‘스포트 진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잘 팔리는 상품이나 큰 상품, 무거운 상품은 최 하단에 진열했다. 이는 잘 팔리 는 제품은 다소 나쁜 자리에 진열하더라도 큰 지장이 없기 때문이다. 또한, 무겁거나 부피가 큰 제품을 하단에 진열함으로써 안정감을 주 었다. 반면 작거나 매력적인 제품은 고객의 눈에 잘 띄도록 눈높이에 진열하고 넓게 늘어놓아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물론 회전율이 높은 제품은 허리 높이에 진열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