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소매업계에 큰 타격 주고 있다 지출, 고용, 재고…모든 것을 줄여야

0

알다시피 2020년에는 소매업계에 팬데믹과 소셜 디스틴싱 문제가 있었고, 작년에는 공급망의 문제가 있었다. 요즈음 들어 발생한 문제는 디맨드(수요)다. 소매업계의 경우 이번 홀리데이 시즌이 가장 큰 시험이 될 수 있다고 업계 전문가들은 진단한다.

연말 홀리데이 시즌은 소매 업계에게는 1년 중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11월과 12월은 백화점과 전문점의 경우, 연간 매출의 최대 4분의 1을 이 기간에 채운다. 빅 체인점들은 충분한 재고를 확보할 수 있도록 계절 및 명절 상품을 보통 몇 달 전에 주문한다. 팬데믹 해에도 홀리데이 시즌의 세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다행히 거의 변함이 없었다. 우리 업계 역시 아 주 비싼 항공 배송으로의 전환때문에 가격을 할 수 없이 올렸음에도 괜찮았다.

하지만 지금은 달라졌다. 연말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 시즌으로 접어들면 서 소매업계는 울쌍이다. 가격이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계속 상승하고 있다. 일상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수요는 여전히 견고 하지만, 다른 제품들은 사정이 다르다.

미국 쇼핑객의 거의 60%는 연말연시 쇼핑 결정에 재정이 고려된다고 말 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4%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다. 휴가철 쇼핑객 5 명 중 1명은 경제 상황의 변화로 인해 이번 시즌에 지출을 줄일 것이라 고 말한다.

이런 이유로 이번 홀리데이 시즌에는 소매업계가 이익률만 생각하기보 다 소비자를 확보에 더욱 치중하고 정책을 선회해야 할 것이라고 전문 가들은 얘기한다. 무엇보다도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광 고를 보고 지출 가능성이 가장 높은 소비자를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추 라는 것이다.

정부는 올해 소비자 지출을 억제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함으로써 기록에 가까운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소매 업체에는쇼핑객이 더 이상 원하지 않는 상품들의 재고의 과잉 상태가 지금의 현실이라는 점, 그리고 소비자 지출 역시 지난 몇 달 동안 계속 줄어 들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요즈음 미국의 소매업계는 대부분 연 간 재무 전망을 수정하고, 고용을 줄이고, 매장을 폐쇄하는 상태가 생기 고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Amazon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소매 비즈니스를 위한 기업 채용을 동결 할 것을 발표했고, Peloton은 올해 4차 감원에서 직원의 약 12%를 해고 할 예정이다. FedEx는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고용을 중단하고 매장을 폐 쇄할 것이라고 하며, 월마트는 올해 비정규직 직원을 덜 채용할 계획이 다. Gap은 또한 500개의 기업 직위를 삭감하고 있는 중이다.

소매업계는 지금이 매우 어려운 시기이다. 소비자는 차에 기름을 넣고 우 유와계란을사는것에더포커스를하고있기때문이다.더걱정되는것 은 상황이 더 나아지기 전에 당분간 더 악화 된다는 예측이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