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 극성 어떻게 막아야 하나?

0

“전국도둑방지협회”(NASP,National Association for Shoplifting Pre- vention)에 따르면 매년 130억 달러 이상의 상품이 소매업체에서 도 난당한다고 한다. 이 숫자는 매일 전체 소매업체가 도난당하는 액수가 3,500만 달러가 넘는다는 뜻이다. 더욱더 걱정스러운 일은 이 트랜드 가 당분간 불경기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더 악화 될수 있다는 거다. 이럴 때일수록 다시한번 어떻게 도둑을 지킬것인 지 연구하고, 스토아 보안시스템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눈 맞춤

손님이 문을 열자 마자 고객을 맞이하는 것은 좋은 고객 서비스일 뿐만 아니라, 도둑질을 하려는 사람에게 직원들이 경계하고 있고 매장을 잘 운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부분의 좀도둑은 기회 범죄를 저지른다. 따라서 고객이 기분 나쁘지 않게 직원들이 가게 안을 둘러보는 고객들 을 정기적으로 검검하는 일이 중요하다.

느낌이 이상한 싸인

너무 큰 코트나 헐렁한 옷을 입은 쇼핑객은 주의하라고 직원들에게 교 육시키라. 자주 쓰이는 도둑 도구들로 작은 물건을 쉽게 넣을 수 있는 닫힌 우산, 유모차, 다른 상점의 쇼핑백 등도 조심해야 한다. 가능하다 면 계산대 뒷면처럼 상점의 안전한 지정 구역에 쇼핑백과 배낭을 맡겨 놓도록 상점 정책을 수립해 두는 것도 좋다. 또한 동시에 매장에 입장 하는 큰 그룹도 주의해야 한다. 좀도둑질하는”플래시 맙(Falsh Mob, 공 공장소에서 순간적으로 모였다 사라지는 사람들 그룹”처럼 함께 매장 에 들어와서 재빨리 물건을 움켜쥐고 매점에서 무엇을 당했는지 알기 도 전에 매장에서 뛰쳐나오는 경우도 흔하다.

특정 지역에 대한 접근 제한

넓은 통로가 있는 개방적이고 쇼핑하기 쉬운 매장은 고객을 편하게 하 지만 금지 구역을 명확하게 표시해야 두어야 한다. 사람이 없을 때는 재고실 문을 잠그고, 직원 전용 공간에 표지판도 달아두는 것이 중요하 다. 관리 사무실과 창고도 잠가 두어야 하고 직원이 퇴사할 때 비밀번 호를 변경하는 일 역시 중요하다. 또한 값비싼 물건이 들어 있는 진열 장은 늘 잠겨있나 확인한다.

보안 카메라 장치

오늘날 시장에는 눈으로 감시하지 못하는 경우 감시할 수 있도록 설치 가 간편한 보안 카메라들이 많이 있다. 연중무휴 24시간 보안 시스템이 있다는 싸인을 스토아 안밖으로 걸어 놓고, 매장의 모든 영역(내부 및 외부)이 어둡지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 동작 감지 조명 시스템은 스토 아 폐쇄 시간 이후에 침입해, 어두운 장소를 찾는 범죄자를 사전에 방 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