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가보는 2018 Beauty Expo USA

0

제20차 Beauty Expo USA가 오는 1월14일 오후(세미나)부터 15/16일까지 Westgate Las Vegas Resort & Casino에서 열린다. 행사 주관사인 Beauty Expo사 대표 강마리아 사장에 의하면 “이번 쇼는 제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서 지난 20년간 엑스포를 사랑해 주시고 지원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한다.

Beauty Expo는 뷰티서플라이업계에서 아시아계가 주도한 최초의 쇼로서 해마다 1월에 개최하고 새로운 헤어, 케미컬제품 및 화장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스토어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경영세미나를 제공한다. 14일(일요일) 오후 4:00에 미주뷰티여성 경영인협회(이하 BBWA) 총회와 함께 2018/2019년도 신임 이은희 총회장(Joyce Beauty Supply, 새크라멘토, CA)의 취임식이 있다. 협회 회원들은 물론 업계의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취임식에 이어 곧바로 5:00-6:00에는 애틀랜타 소재 PureJoin사 (대표 Jeff Yoon)가 제공하는 “IT 기기/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능동적인 고객 마케팅”이라는 제목으로 세미나가 실시된다. 동 세미나에서는 적극적으로 고객을 불러들이는 능동적 경영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얘기한다. 또한 온라인사업 오픈 방법 및 마케팅기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이어 오후 6:00-8:00시에는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들의 디너 모임이 지역 레스토랑에서 있다.

15일 아침 (8:00-9:00)에는 ORS사 주관으로 아침 세미나가 있다. 오후 3:00-4:00에는 화장 경연대회가 펼쳐지며, 오후 6시에는 엑스포사가 JUNO Hair, KISS, Sensationnel, SK와 함께 Hair & Makeup Dinner Show를 갖는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16일 아침 세미나(8:00-9:30)는 “뷰티서플라이의 진화를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원용방 사장(So-Goods 대표, Atlanta)과 이계송 사장 (Beauty Times 발행인)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두 강사 간 대담과 청중들 간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갖게 되는 동 세미나는 뷰티서플라이 스토아가 새롭게 진화되어야 하는 당위성과 어떻게 진화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방안 등을 논의하며, 미래의 뷰티서플라이 사업의 그림을 그려본다. 뷰티서플라이 사업의 침체를 벗어나는 주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7일에는 골프아웃팅이 있다. 이 행사는 BBWA 김은옥 전회장이 주요 스폰서다. 참가신청(선착순)한 업계 경영인들에게 한해서 무료로 제공된다. 동 골프아웃팅은 전국 뷰티업계 단체들이 지원하고 있으며, 일부 단체는 동 행사에서 연례미팅도 갖는다.

전국뷰티서플라이총연합회(NFBS)의 샘황 이사는 “뷰티엑스포의 주요 목적은 생산, 도매, 소매업체 종사자들이 한 곳에 모여 업계발전을 도모하는 것”라면서 “여러 단체 및 행사 주관사들 간 경쟁이 아니라, 상호 연대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NFBS와 뷰티엑스포사간 협조관계를 갖게 되길 희망했다.

이번 쇼의 주목적 중 하나는 업계 2세 청년경영주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하나의 그룹으로서 업계에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엑스포사 강 대표는 “우리 부모님들이 이루어 놓으신 단단한 뷰티업계의 전설을 우리 젊은이들이 계속해서 이어가야하는 책임이 있다”면서 “엑스포의 목표는 젊은 경영인들 간 협조와 생산업체들의 지원을 통한 상품 교육 행사 및 이웃커뮤니티봉사에 있다”고 말했다. 청년경영자 리더그룹은 뷰티업계 선두 소매/도매/생산업체 경영주들의 자녀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1월14일(일요일) 디너 모임을 갖으며, 15일(월요일)에는 경영 아이디어 및 관심사에 대해서 의견을 상호 교환할 예정이다.

Seven Mile Fashion(미내소타) 2세 경영인 Gina Ahn씨는 “뷰티엑스포 모임이 재미있고, 상호 네트워크를 계속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며 “청년 모임에서 다양한 경영아이디어를 얻어 실제로 스토어에 적용하는 등 스토어 운영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쇼에서는 한국 IT 업계의 한 선두업체의 스폰서를 받아 “미래 뷰티서플라이 매장”의 샘플 모델이 전시장 뒤편 쇼룸에 전시된다. 이밖에 좀 더 자세한 쇼 스케줄 및 행사 내용을 알아보려면 www.beautyexpousa.org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