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tasia Industries사 제품은 뷰티서플라이 매장에서 아주 중요 한 제품의 하나다. Fantasia사의 Jack Bogosian(65) Executive Vice-President를 만나 Fantasia사의 창립 동기 및 제품에 대한 얘기를 들어 보았다. Bogosian 부사장은 창립자의 아들이며, 올해 가 Fantasia사 창립 60주년이다.
창립자이신 당신의 부친과 숙부님이 미용사로 사 귀사를 창립했다고 들었다. 그들은 누구이 며 Fantasia사된 동기가 긍금하다.
아버지님(Paul)과 숙부님(Archie)은 뉴욕 맨하튼에 4개의 미용실을 소유 하고 있었다. 당시 시장에 나와 있는 제품들은 흑인 헤어에 별 효과가 없 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벗겨짐과 곱슬거림을 유발하는 것이었다. 수년 간의 좌절 끝에 마침내 화학자였던 프랑스 친구의 도움으로 그분들은 제 품을 직접 혼합 제조하기 시작했다. 회반죽 양동이와 주걱이 있는 뒷방에 서 그들은 시행착오를 통해 화학 물질을 혼합하는 방법을 배웠다. 제품 이 완성되면 고객의 허락을 받고 미용실에서 직접 새로운 제품을 시험해 볼 수 있었다. 벗겨짐이 없고 곱슬 거림도 최소화되었다. 이 실험은 그들 에게 첫 번째 제품의 생산의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판타지아 스타일링 크림이 바로 그 제품이고, 1963년에 출시 되었 다. 그때는 크림을 갤런(gallon) 크기로 공급했으며 여러 상점에 판매했 다. 가게 주인들은 이 제품을 좋아하며 사용했고, 유통업자들도 이를 알 고직접사고팔고싶어했다. 사업시작동기가되었던것이다.첫번째 유통업체가 구매한 다음 두 번째 및그리고 세 번째 유통업체가 구매해 결국 전국에 제품을 유통하게 되었다.
“IC” 브랜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해달라.
판타지아는 1980년 초 인터 셀룰라 브랜들르 만들었다. 인터 셀룰라는 조금 다른 브랜드였기 때문에 매우 유명해졌다. 오리지널 브랜드는 스타일링 크림 셋앤 스테이, 텍스춰라이저(Texturizer) 및 씩앤 헤어(Thick’n Hair)였다. 모두 세 팅 로션이다. 우리는 로션 세팅을 제일 잘 만들었다. 그 당시에는 아무 도 세팅로션에 대해서 몰랐다. 제품을 뿌리고 롤러와 클립을 끼우고 헤 어 드라이 하면 된다. 그런 후, 클립과 롤러를 빼고 블러 드라이를 해주 면 나이스 컬이 된다. IC 브랜드는 헤어 트리트먼트 부터(treatment) 인 기 있는 헤어 폴리셔(polisher)까지 모든 모발 유형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