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고, 재정비 하는데 많은 시간과 자본을 투 자 했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입니다.”
신임 정철현(58세) 태광산업 섬유사업본부 대표이사가 지난 3월 취임했다. 최근에는 모다본 마케팅 인원도 배정했다.
“저희가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뷰티업계 동포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한 이유죠. 헤어 파이버 기술력은 이미 세계적 수준에 이르렀습니다만, 아직 뷰티업계 입문이 일천해, 업계 원로 그리고 주요 경영인 여러분들을 찾아 뵈올 기회가 없어 아쉬워 하고 있습니다.”
정 대표는 조만간 현지 사정도 파악할 겸 해외출장을 계획하고 있다면 서, “모든 것은 현장에 있다”는 것을 항상 경영의 원칙으로 삼는다고 덧 붙인다.
“특히 헤어업계의 견인차 역할을 해오신 재미 뷰티업계 한인동포들을 만 나뵙고 싶습니다. 지난 반세기의 성취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싶고, 저 희들이 협조할 부분이 있는가도 찾아보려 합니다.” 정 대표는 이렇게 말 하면서 “태광산업이 갖고 있는 다양한 경제적, 기술적 자산이 우리 민족 이 이끌고 있는 뷰티산업을 위해서도 이제 크게 기여할 때가 되었다”고 밝혔다.
“뷰티산업은 무궁한 미래를 갖고 있지요. 저희 태광은 이미 패션업계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았습니다. 헤어 패션 및 산업의 발전에도 틀림없이 큰 기여를 하게 될 거라 확신합니다” 정 대표는 힘주어 말한다.
정 대표는 부산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졸업했다. 1989년 대한화섬에 입 사해 2012년까지 대한화섬 공장장, 나일론·아크릴 공장장 등을 역임 했다. 폴리에스터, 나일론, 아크릴 등 섬유사업 전반에 대한 지식과 경 험이 풍부하며, 공장 운영 전반에 대한 탁월한 능력을 겸비한 실력자로 알려졌다.
태광 어떤 회사인가?
Modacrylic 가발사는 태광산업 자체에서 생산중인 AN(Acry- lonitrile)을 35-85% 함유한 공중합체로 뛰어난 난연성을 가 졌으며, 일본 Kaneka사에 이어 세계 두번째로 상업화한 것 으로서 흑인 여성들이 선호하는 Braid 가발에 최적화 된 것 으로 알려졌다. 세계 섬유업계가 주목 할 만한 획기적인 일이 아닐수없다.
‘Modabon’ 브랜드는 ‘Modacrylic + Bon(최고)’, 즉 가발업계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Modabon 원 사는 작업성, Beauty성, Hot Water Setting성, 내구성, 경량 성,볼륨성,난연성등소비자니즈에맞춘기능과장점을갖 추고 있어 “타 Braid 대비 뛰어난 소재 대비 탁월하다”라는 것 이 업계의 평가다.
태광산업은 ‘Modobon’ 출시와 함께 “시장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여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여러가지 기능들과 색상들을 구 현하여 업계 최고의 원사 메이커로 발돋움 하겠다”는 의지를 또한 천명하고 있다.
현재 년간 생산능력은 1만 2천톤이며 (일본 Kaneka의 생산량 은 년간 약 5-6만톤으로 알려짐) 태광산업의 직원은 2021년 기준 1,451명, 매출액은 2조 1,978억원 (약17억달러), 영업이 익은 3,055억원 (약2.3억달러)으로 알려졌다
Key Point | 모다크릴 원사 Modabon의 특징
모다크릴 원사는 Braid用으로 최적화된 프리미엄 원사로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고 있다.1 인모와 유사한 광택
2 비중이 낮고 경량성이 우수하여 착용 중 피로도가 적으며 볼륨간 우수
3 Soft한 촉감으로 착용 중 피부 트러블 방지
4 난연성 보유하여 화재로 인한 안정성 우수
5 Braiding시 손이 아프지 않으며 Locking성 우수
6 Hot Water성이 우수하여, Striaight시 외관이 자연스럽고 깔끔하며 Curl Setting시 형태 및 유지력이 좋아 다양한 스 타일구현가능
7 우수한 직진성으로 착용 시 깔끔하고 예쁨
8 하클성이 우수하며 Tangle이 적어 Loss가 적고 생산성 이높음
9 Texture 가공성이 우수하여 품질 관리성이 높음
10 PVC, PP등 타 인조모와 혼용성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