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두통상 기존 HD 레이스 뛰어넘는 신제품 출시

0

지난 2월호에 소개된 HD 레이스의 원조 현두통상에서 HD 레이스의 기능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 신제품 HD-6259와 HD-2009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HD-6259과 HD-2009는 기존 HD-300 보다 두께는 더 얇으면서 유연성은 한층 강화된 제품이다. 

레이스의 품질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변형력과 투명도, 레이스의 두께와 강도 그리고 유연성이다. 특히 두께와 강도, 유연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은 찾아보기 힘든데 현재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대표적인 레이스가 <스위스 레이스>와 <HD 레이스>다.

스위스 레이스는 기능성이 가장 우수하지만, 가격이 높다. 반대로 그동안 많이 사용되었던 <프런트0.12>는 대체로 기능성이 우수하지만, 유연성과 피부 밀착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두 제품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단점은 상쇄한 제품이 현두통상의 HD 레이스인 <HD-300>이다. <HD-300>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원조 HD 레이스로 투명도와 강도, 유연성에서 스위스 레이스와 비슷한 품질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가격은 1/10로 매우 저렴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만큼 카피 제품과 가짜 HD 레이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현두통상은 “미국 시장에서 유통되는 HD 레이스의 약 20%만이 현두통상 제품”이며 그 외는 대부분 카피 제품일 것이라고 주장한다.

현두통상은 왜곡된 시장을 바로잡기 위해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HD-300>의 강도를 유지하면서 더 얇아지고 유연성은 한층 더 강화된 신제품 <HD-6259>과 <HD-2009>를 선보였다. <HD-6259>과 <HD-2009>의 특출난 기능성은 당분간 경쟁업체들이 따라 하거나 흉내 낼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현두통상의 <HD-6259>과 <HD-2009> 레이스가 왜? 스위스 레이스에 버금가는 최고의 제품인지 그리고 좋은 레이스의 기준은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변형력: 수제 후 변형이 안갈수록 좋다>
레이스의 품질을 결정하는 가장 큰 척도는 변형력이다. 변형력이란 가발이 완성된 후(수제 후) 레이스 망이 울거나 하는 변형이 일어나지 않는 정도를 말한다. 변형이 안 생길수록 좋은 레이스다. 변형력이 가장 우수한 레이스는 <프런트0.12>이다. 그다음이 스위스 레이스와 현두통상의 <HD-6259>과 <HD-2009>, <HD-300>이다. 문제는 변형력이 우수하면 유연성이 떨어진다. 즉 변형은 일어나지 않지만 그만큼 거칠고 밀착력이 떨어지게 된다. 프런트0.12는 변형력은 우수하나 밀착력이 떨어져 최근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되지 못하고 있다. 반대로 현두통상의 HD 레이스들은 스위스 레이스만큼 변형력도 우수하고 유연성도 뛰어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투명도: 투명도가 높아야 좋다>
최근 헤어 시장은 내추럴을 강조함에 따라 티나지 않은 레이스 가발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그만큼 투명도가 높을수록 좋은 레이스다. 이러한 관점에서 현두통상의 <HD-6259>, <HD-2009>는 스위스 레이스에 버금가는 투명도를 지니고 있다.

<레이스 두께: 두께가 얇을수록 좋다>
레이스 두께 역시 가발을 구매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특히 최근에 출시되는 레이스 가발 중에는 레이스를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얇은 제품이 많다. 레이스의 두께는 얇을수록 좋다. 현재 시장에서 가장 얇은 레이스는 레이스0.12이며, 다음으로 HD-2009와 스위스 레이스가 얇다.

<강도: 질길수록 좋다>
레이스 가발은 착용 중 레이스가 찢어지지 말아야 한다. 레이스의 강도는 질길수록 좋다. 레이스 강도는 HD-300이 가장 우수하며, 다음으로 HD-6259와 스위스 레이스가 비슷한 강도를 지니고 있다.

<유연성: 부드러워야 피부와 밀착성과 느낌이 좋다>
3월에 출시된 <HD-6259>과 <HD-2009>의 가장 큰 장점이 유연성이다. 최고급 스위스 레이스의 유연성에 가장 근접한 성능을 지녔으며, 현재 레이스 가발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다. 유연성이 높으면 피부와의 밀착력이 뛰어나 착용 후에 티나지 않고 매우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착용 중에도 느낌이 좋다. <프런트0.12> 레이스가 여러 장점이 있음에도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이유가 레이스가 거칠기 때문이다.

반면 현두통상의 HD-6259과 HD-2009는 변형력과 투명도, 레이스의 두께와 강도까지 높은 수준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유연성에서 스위스 레이스와 비견될 만큼 뛰어나 앞으로 HD 레이스 가발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염색: 소비자가 자기 피부 컬러에 맞게 재염할 수 있어야 한다>
레이스의 색상을 피부톤에 맞춰 염색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레이스의 염색력 또한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되고 있다. 대부분의 PA 계열의 레이스들은 염색 능력이 뛰어나 사용자 피부와 맞게 염색을 할 수 있다. HD-6259과 HD-2009 역시 염색이 매우 잘 된다.

다만 일부 헤어제품은 생산 과정에서 검정색 또는 내추럴 색으로 염색되는데, 이런 헤어는 탈색이나 세척 중 염색약이 빠져 레이스를 오염시킬 수 있다. 즉 염색이 가능한 레이스 가발을 판매할 때는 이런 점을 유념해야 한다.

가발 제조회사나 리테일에서는 <염색용 레이스: 염색이 잘됨> 또는 <뿌리 탈색용 레이스: 염색이 잘 안됨> 등으로 표시해 소비자가 원하는 레이스 가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가격: 동일 품질에서 저렴하면 좋다>
현두의 HD-6259과 HD-2009는 가격에서도 매우 높은 점수를 받는다. 스위스 레이스 망과 비교했을 때 품질은 비슷하나 10배 싸기 때문에 매우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그 외에 저가의 일반 레이스와 가격에서 큰 차이가 없어 앞으로 레이스 가발 시장은 현두통상의 HD 레이스가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설명한 7가지의 좋은 레이스의 요건을 조합했을 때 기능성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은 스위스 레이스다. 그러나 스위스 레이스의 가장 큰 단점은 높은 가격이다. 이러한 이유로 스위스 레이스는 주로 고가의 백인 가발과 남자용 부분가발 시장에서 많이 사용된다. 반면 그동안 많이 사용되었던 프런트0.12 레이스는 높은 기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유연성이 현저히 떨어져 소비자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다.

현두통상의 HD 레이스 제품들은 흑인 시장에서 고가의 스위스 레이스 수준의 기능성을 발휘하면서 가격에서 강력한 장점을 지닌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스위스 레이스에 가장 근접한 제품이 현두통상의 신제품 HD-6259이다. 이 제품은 종합적인 평가에서 스위스 레이스나 프런트0.12레이스를 뛰어넘어 현존하는 가발 레이스 중 품질과 가격 모두를 만족할 최고의 레이스로 평가받고 있다.

3월부터 공급될 HD-6259과 HD-2009는 현두통상의 특화된 기술력으로 개발되었으며, 경쟁업체가 따라 하기 힘들 만큼의 기능성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레이스다. 특히 가격 면에서 스위스 레이스와 큰 차이를 보여 앞으로 스위스 레이스의 대체 제품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두통상은 앞으로 스위스 레이스를 대체할 새로운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미주 시장에서 레이스 가발에 사용된 HD 레이스가 현두통상의 HD-6259, HD-2009 또는 HD-300 인지 확인하고 소비자에게 자신 있게 추천해도 좋을 것이다.

<현두통상?>
현두통상은 가발제조에 필요한 부자재(가발 캡, 가발 걸이, 가발 고정대 등)를 제작 공급하는 전문기업으로 가발완제품만 빼고 가발과 관련된 모든 부자재를 취급하고 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