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헤어의 신흥 주자 뷰티풀데이 II

0

“신속한 문제해결 능력”으로 무장한 뷰티풀데이 영업팀

뷰티풀데이 영업팀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뷰티서플라이 스토어) 중심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것! 얼핏 당연한 말 같지만 뷰티서플라이 경영인들이 도매업체에 가장 많이 바라는 점이기도 하다. 뷰티풀데이의 영업팀은 동부, 중부, 남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있다. 최근 사세가 확장되면서 경력있는 영업사원이 합류했다. 이경호(피터, 33세, 텍사스, 오클라호마) 맹경섭(카일, 32세, 조지아)은 애틀랜타에 있는 도매업체에서 함께 일한 사이로 뷰티풀데이로 조인하면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각자 소개 부탁드립니다?

맹경섭(카일) 저는 조지아 지역 담당자입니다. 회사가 애틀랜타에 있고 조지아는 저희가 가 장 중요시해야 하는 시장 중 하나 입니다. 현재 헤어 시장이 가장 뜨거운 곳인 만큼 주요 헤어업 체들의 본사 또는 지사가 위치한 곳입니다. 뷰티 풀데이는 물론 개인적으로도 많은 책임감을 느 끼고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경호(피터) 텍사스와 오클라호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뷰티풀데이의 휴먼헤어가 다른 스 토어와의 차별을 줄 수 있는 고급 제품에 속하다 보니 소매 업주분들의 관심도가 굉장히 높습니 다. 저는 한국말도 편한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2세입니다. 한국문화와 미국문화를 다 잘 이해 하고 있어서 누구와도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영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우리 제품이 품질이 좋아 자신 있게 소개해 드립니다.

뷰티서플라이 스토어 방문하기 전에 어떤 각오를 하시나요?

맹경섭(카일) 영업을 하기 전에 마음가짐을 다잡고 스토어의 특징을 미리 파악합니다. 뷰티 풀데이의 제품과 스토어의 상황과 주변 시장들 을 먼저 파악하고, 스토어의 입장과 브랜드의 이 미지에 부합하게 영업하고 있습니다.

이경호(피터) 저는 승부욕이라고 할까요? 스토어를 방문하면 필요한 제품을 인식시키고 결 과를 내려고 노력합니다. 예전 직장에서도 뷰티 서플라이 매장을 방문하면 사장님과 같이 땀 흘 리며 진열하고 소통했기에 사장님들이 많이 인정해 주십니다.

 

뷰티풀데이를 어떻게 소개하나요? 맹경섭(카일) “Premium Hair Company(프리미엄 헤어 회사) 뷰티풀데이”라고 소개합니다. 뷰 티풀데이의 프리미엄 휴먼헤어 가발은 주력 제 품이기도 하고 품질이 정말 좋거든요. 프리미엄 가발 중에서도 가장 퀄리티가 좋고 가격 경쟁력 에서도 월등한 제품입니다.

영업하실 때 어떤 점을 강조하나요? 맹경섭(카일) 스토어를 방문하면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뷰티풀데이 제품을 판매하시는 사장 님들이 돈을 벌 수 있게 해드리는 것이 저의 역 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경호(피터) 헤어는 전화로 영업할 수 있는제품이 아니더라고요. 직접 현장에서 제품에 관 해 설명하고 사장님들과 대화하면서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려 합니다. 특히 스토어 사장님들의 요구사항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응대 하고 해결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직하고 빠른 업 무처리를 강조합니다. 그리고 뷰티풀데이가 아 직은 인지도 면에서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하지 만 뷰 티풀데이 프리미엄 헤어 컬렉션은매니아층이 형성 되어있어 제품의 품질과 가격 을 인정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성장해 나가고 있다는 것을 어필합니다.

맹경섭(카일) 피터씨가 말하는 것처럼 뷰티 풀데이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시장파악과 각 영업사원에게 주어지는 권한과 책임을 통한 즉 각 대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에서 저 희를 믿어주고 신뢰를 하시기 때문에 현장에서 의 결정권을 부여합니다. 그래서 영업하기가 좀 더 수월합니다.

Q. 세일즈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데 뷰 티풀데이만의 영업방식이 있나요?
맹경섭(카일) 다양한 방법으로 제품을 공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OEM 방식입 니다. 저희 회사에는 OEM 전문팀이 있어 지속 적인 제품개발과 OEM 방식을 통하여 각 소매점 개성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 의 뷰티풀데이의 가장 큰 강점은 제품력입니다. 온라인, 공장 그리고 뷰티서플라이를 통한 시장 조사를 통해 트렌드를 빨리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서 공급합니다.

Q.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이경호(피터) 뷰티풀데이의 현재 프리미엄헤어 컬렉션을 더욱 더 개발하고 발전시켜, 뷰 티서플라이의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 겠습니다.


못다한 이야기 | 허경윤 마케팅 팀장 아이디어 미팅은 어떻게 하나요?

팀별 회의 중에 정말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 아이디어들 중 에 하나를 이번에 실현한 것이 뉴욕 런웨이 느낌의 부스였고, 떠 있는 가발 디스플레이 (Floating Wig Display) 였습니다. 제 역할은 마케팅 팀원들의 아이디어와 역량이 최대한 발 휘될 수 있도록 지휘하고, 마케팅 부서의 플랜이 실행됐을 때 최대의 효과와 결과물을 만 들어 내는 것입니다. 특히 디자인팀과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고 고객사의 반응을 고려해 결 정하고 있습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