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로열티 프로그램

0

PureJOIN Interactive Reward Display

2015년 Colloquy Customer Loyalty Census에 의하면, 미국 소비자중 로열티 프로그램 가입자의 수가 2014년에 3.3billion 달한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매일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이 리테일 뿐만이 아니라 모든 업종에 걸쳐 생겨나오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미국내 가정 당 보유 로열티 프로그램은 약 29개이며 이중 12개만이 사용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약 41%의 로열티 프로그램이 실제로 활용되는 수치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그 수치는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다. 늘어나는 로열티 프로그램들 중에서 업소가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 성공하기위해서는 남들보다 다른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리라 본다.

성공적인 로열티 프로그램의 요소

1. 고객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요즘은 크레딧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탑재된 Apple Pay, Samsung Pay 등을 통해서 결제할 수 있다. 심지어 여러 개의 크레딧 카드 정보를 저장하고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서 지불할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로열티 프로그램도 더 이상 회원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어야한다. 회원 카드는 업주에게는 추가 비용을 부담하고 고객도 불편이다.

2. 직원에게도 고객에게도 간단한 가입 절차

고객이 회원에 가입하는 절차가 간단하면서 정확해야 한다. 아직 많은 수의 리테일 매장에서 손님들에게 연필과 종이를 주면서 개인의 정보를 받고 그 정보를 다시 로열티 프로그램 또는 POS에 등록한다. 손님이 종이에 개인의 정보를 넣는 이유는 당장 주어지는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다. 하지만 종이로 요구하는 정보는 간혹 확인하기 어렵거나 정확성이 떨어지고 유요한 정보인지 확인하기 어렵다. 이러한 점은 업소에게는 큰 변수로 작용한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는 서로에게 큰 불편이 된다.

3. 정확한 혜택

손님의 입장에서 로열티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이유는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다. 하지만 혜택 여부를 알기 위해서 복잡한 생각을 해야 한다면 바로 발길을 돌려 버린다. 실제 사용하는 로열티 멤버의 숫자는 엄청나게 많아진 로열티 프로그램의 종류로 인해 감소하는 추세이다.

늘어나는 로열티/멤버쉽 프로그램에서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하고 숫자상으로는 늘어나고 있지만 실 사용자의 수는 로열티 프로그램 종류에 반비례로 줄어들 전망이다. 이에 맞서 소규모 매장에서 성공적인 로열티/멤버쉽을 하려면 손님 및 업소 측에 멤버 가입이 간단하고 혜택이 명확히 전달되며, 전산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야 한다.

PureJOIN Interactive Reward Display

현재 POS를 사용하는 매장에는 손님에게 구매 내역과 관련한 정보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있다. LED 화면을 통해 2~3줄의 메시지를 보여주는 라인 디스플레이나 모니터를 활용한다.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판매 전체에 관한 내용과 광고를 동시에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에 뷰티 업소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의 스토어에서도 활용하고 있다. 모니터를 사용한 Customer Display는 컴퓨터와 연결 되어 있어 별도의 컴퓨터 없이 정보만 시현한다.

그러나 PureJOIN에서 선보이는 Interactive Display는 별도의 Tablet을 사용함으로 POS에 대한 종속성은 없다. 하지만 무선으로 POS와 연결이 되어있으며 POS에서 일어나는 내용들을 손님에게 보여준다. 종속성이 없다는 말은 별도의 일을 수행 할 수 있다는 말이다. 계산대에서 기다리는 동안 Touch Screen Tablet을 이용해 손님이 직접 매장에서 운영하는 Reward/Membership에 가입 할 수 있다. 가입이 되면 그때부터 손님은 매장에서 지정해 놓은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번에 매장을 방무시 제공하는 똑같은 방법으로 Check In을 하면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Reward 금액을 화면을 통해 볼 수도 있고 그 금액을 사용해 물건을 구매 할 수도 있다. 출시예정은 2017년 1월로 잡혀있고 Beauty Expo Trade show 에서 시현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문의: 678-206-0500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