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부분 가발 프랜차이즈 My Choice Hair 가맹점 모집

0

기존 뷰티서플라이 스토어 ‘1만5천 달러’면 지역 독점권 행사할 수 있어

현재 뷰티서플라이 스토어 경영인들 상당수가 은퇴를 바라보는 나이가 되었다. 자녀에게 스토어를 물려주고 싶지만, 선뜻 이어받으려고 하지 않는다. 장기간의 경기 침체와 온라인 쇼핑몰과의 경쟁 그리고 스토어간 가경경쟁이 맞물리면서 많은 스토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스토어를 매물로 내놔도 선뜻 구매 의사를 나타내는 경우도 드물다. 이런 환경 속에서 기존 뷰티서플라이 스토어들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있다. 그 대안으로 스토어에서 할 수 있는 맞춤 부분 가발 서비스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1월 맞춤부분 가발 전문 업체인 뉴컨셉헤어(New Concepts Hair Goods, 사장 정옥녀)에서 맞춤부분 가발 “My Choice Hair(이하 마이초이스헤어)” 프랜차이즈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정옥녀 사장은 “현재 뷰티서플라이 업계의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현재와 같은 비즈니스 시스템으로는 더 이상 의미 있는 수익을 기대할 수 없다”라며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는 가운데, 맞춤 가발 서비스가 하나의 대안”이라고 밝히고 “지금까지의 뉴컨셉헤어의 맞춤 가발 서비스는 고객의 헤어 상태에 따라 가발을 제작해 줄 수 있도록 교육하는 수준에 머물렀다면, 이번에 선보인 맞춤 부분 가발 프랜차이즈 마이초이스헤어는 맞춤 가발 제작부터 고객관리 및 경영까지 지원함으로써 프랜차이즈의 모습을 갖추어 은퇴를 준비하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돌파구를 찾는 뷰티업계에 하나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맞춤 부분 가발 서비스 전망 밝아

맞춤부분 가발 서비스는 주로 탈모로 고생하는 남성들이 주 고객이지만, 미국 내 탈모 여성의 숫자만 2천5백만 명에 이르고 관련 시장이 연 10억 불이 넘는 규모로 상당히 크다. 또한, 탈모는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는 한편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탈모로 고생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맞춤 부분 가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시장성은 높은 편이다.

높은 수익률 및 프랜차이즈 매매 가능

맞춤 부분 가발 서비스는 개별 서비스 가격이 높으므로 스토어에 높은 수익을 가져다줄 것이다. 특히 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 가발은 의료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병원을 중심으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마이초이스헤어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주들에게 Zip 코드를 중심으로 지역별 독점권을 인정하기 때문에 인근 지역에 스토어를 오픈할 수 없으며, 만약 프랜차이즈를 하고 싶다면 기존 프랜차이즈를 인수해야 하는 구조로 가맹점주는 제 3자에게 지역 독점권을 매매할 수도 있다.

가맹점 수 500개 넘으면, 대기업에서 관심 가질 것

마이초이스헤어의 프랜차이즈의 목표 가맹점 수는 500여 개다. 정 사장은 “목표 가맹점 수가 된다면 관련 대기업들이 인수에 관심을 보일 것”이라며, 소규모 소포 및 우편 취급 프랜차이즈 ‘메일박스 Etc’가 2001년 UPS에 자회사로 편입되었던 사례를 언급하며 마이초이스헤어 프랜차이즈 역시 대기업과의 인수합병을 통해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에게 튼 차익을 주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이초이스헤어는 지역별 프랜차이즈 독점권을 인정하고 있어 우선 가입자가 좋은 지역을 선점할 수 있으므로 가입을 서둘러야 한다고 조언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개설 비용

프랜차이즈 개설 비용은 기존 뷰티서플라이 스토어에 살롱 의자가 있거나 독립된 공간이 있다면 1만5천 달러로 시작할 수 있다. 만약 뷰티서플라이 스토어나 개별 공간이 없이 별도로 창업을 하고 싶다면 10만-15만 달러가 소요된다. 한편 마이초이스헤어 프랜차이즈는 미국에서 정착하기 위한 E2 비자는 25만 달러면 가능하다. 프랜차이즈를 오픈하기 위한 특별한 자격 요건은 없다. 다만 뷰티서플라이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면 큰 부담 없이 프랜차이즈를 시작할 수 있다. 마이초이스헤어는 프랜차이즈 개설과 관련된 대출도 주선할 예정이다. 정 사장에 따르면 “이번 프랜차이즈 프로젝트가 금융권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라며 “프랜차이즈 개설에 따른 대출도 쉬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맞춤 가발 제작 교육 및 마케팅 지원, 지역 독점권 인정

프랜차이즈에 가입하면 맞춤 부분 가발 제작을 위한 교육을 비롯해 마이초이스헤어는 전국 단위로 프랜차이즈 광고를 진행해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한편 개별 스토어의 마케팅과 그 외에 프랜차이즈 운영에 따른 매뉴얼과 샘플 인벤토리 등을 제공하고 경영 전방에 걸친 지원을 해줄 예정이다. 현재 6회에 걸쳐 프랜차이즈를 모집 할 예정이며 기간은 4월 16일, 4월 23일, 5월 2일, 5월 14일, 6월 4일, 6월 11일이다.

문의전화 954-464-4421
이메일: sthaircms815@aol.com
카톡ID: sthaircms815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