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전 APP으로 미리 화장해 본다?! 로레알, 가상 메이크업 앱과 파트너쉽 체결

0

지난 7월 로레얄과(L’Oréal)과 뷰티 앱 ‘YouCam Makeup’의 개발사인 퍼펙트(Perfect Corp)가로레알 브랜드의 메이크업 컬렉션을 메이크업 앱 유캠 메이크업으로 구현하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사용자들이 유캠 메이크업을 통해 로레알 브랜드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제품 정보를 얻으며, 모바일 및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로레알 매장의 카운터나 제품 주변에 스탠딩 기기를 설치하여 쇼핑객이 앱을 통해 가상으로 메이크업 제품을 자신의 사진에 적용하는 등 소비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도록 하는 아주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로레알의 최고 디지털 책임자인 루보미라 로세트는 “이번 협업을 통한 옴니채널 서비스 구축은 소비자 경험 향상에 일조할 것”이라고 평가하고 “가상 메이크업, 라이브 스트리밍, 증강현실 쇼핑은 온-오프라인의 결합은 현대적인 뷰티 업계의 핵심 서비스”이며 “이러한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제품의 구매율을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퍼펙트 그룹은 유캠 메이크업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1년간 연구한 결과 앱 사용자는 비 사용자보다 화장품 구매율이 1.6배 높았으며, 뷰티 제품에 대해 2.7%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퍼펙트 그룹 CEO인 앨리스 챙은 “뷰티 업계의 리더인 로레알과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뷰티 브랜드 제품에 혁신적인 체험을 제공하고 활기를 불어넣는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의 뷰티 팬들이 이전에 없었던 방법으로 로레알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며, 이는 기존의 소비자가 뷰티 제품을 발견·체험·구매하는 방식을 바꾸는 아주 중요한 이정표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유캠 메이크업과 로레알 파리는 올해 칸 영화제에서 공동으로 미국, 인도, 멕시코, 러시아 팬들을 위한 64가지 가상 뷰티 룩을 선보였다. 독특한 레드 카펫 뷰티를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해 낸 각 룩은 로레알 파리의 실제 제품과도 결합되어 사용자가 앱을 통해 룩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제공되었다. 유캠 메이크업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퍼펙트 코퍼레이션 & 유 캠 메이크업

Perfect Corp는 뉴욕에 조재한 증강현실 뷰티 앱 개발기업으로 Super App, YouCam Makeup, YouCam Perfect, YouCam Fun 및 YouCam Nails 앱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로 사용자와 컨텐츠 개발자 그리고 뷰티 브랜드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소통하고 뷰티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YouCam Makeup(유캠 메이크업)은 최첨단 얼굴 인식 기능으로 파운데이션부터 아이섀도, 립스틱 등 모든 색조 화장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스마트한 가상 화장품 파우치다. 촬영 단계에서 실시간 화장이 가능한 메이크업 캠 기능부터 촬영 후 셀카 화장 기능까지, 수 백가지의 가능한 모든 선택들을 조합하여 완벽한 스타일을 가상으로 만들 수 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