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협회소식

0

로얄 IMEX 직원 초청, 헤어 트렌드 소개
뉴 올리언즈 협회(회장 유진식)는 지난 4월6일(수) 쇼군 레스토랑에서 로얄 IMEX 직원을 초청하여 헤어시장 전반의 흐름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로얄 IMEX의 정지원 과장이 참석하여 협회원들에게 유행하는 헤어 스타일과 트렌드의 변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유 회장은 “유행 트렌드를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도매업체로부터 직접 헤어 트렌드를 들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후 시간에 협회원들은 8월에 개최할 야유회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야유회에는 협회원 가족은 물로 흑인 직원들의 가족까지 모두 초청하여 한인과 흑인들이 함께하는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Disabilities Act (장애인 보호법) 위반 사례 토의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 협회(회장 이재덕)는 지난 4월27일(수) 정기월례회의를 열고 Disabilities Act (장애인 보호법) 소송 사례에 대해 토의했다. 이날 토의는 한 장애인이 지역 내 뷰티 서플라이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후 스토어가 장애인 보호법의 시설기준을 준수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지난 3월 소송을 제기함에 따라 이에 대한 추가적인 소송사례 가능성을 사전에 막기 위한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 협회원들은 장애인 보호법 위반으로 소송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장애인 편의시설을 갖추고 사전에 자격을 갖춘 건축업자에게 시설진단을 받는 것이 좋으며, 이미 소송을 당한 경우라면 건축업자 및 변호사와 함께 협의 후 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결론지었다. 이재덕 회장은 “아직도 장애인 시설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뷰티 서플라이 스토어들이 많다.”고 밝히고 “이러한 취약점을 악용했던 사례들도 많기 때문에 사전에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정기모임 개최
멤피스 테네시 협회(회장 한은섭)는 지난 5월3일(화) 아시아나 식당에서 정기모임을 가지고 현안사항들을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NFBS 트레이드 쇼, 공동구매, 2017년 달력 제작 등에 대한 의견교환이 있었다. 2017년 달력은 협회와 협회원이 50%씩 공동 부담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NFBS 트레이드쇼에 불참을 선언한 한 회장은 “NFBS 트레이드 쇼와 관련하여 도매업체들도 올바른 선택을 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소매간 친목도모 위한 골프대회 개최
필라델피아 협회(회장 윤원희)는 지난 5월25일(수) Bensalem Township Country 클럽에서 협회원과 도매업체 간 친목도모를 위한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협회원 및 도매업체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점심과 저녁 식사가 제공되었다. 윤 회장은 “대외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도소매간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해마다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행사 목적을 밝혔다.

한마음 등반대회 개최 예정
조지아 협회(회장 김일홍)는 6월5일(일) 체로키 마운틴에서 한마음 등반대회를 개최한다. 협회원간의 친목과 단합을 위한 이번 대회에는 약 100명 정도가 참석할 예정이며, 간단한 아침과 점심식사를 협회에서 제공한다. 2인까지는 무료이며, 추가 1인당 $10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차량은 아씨 주차장에서 오전 8시에 출발한다. 참가 신청 및 세부 사항은 협회사무실(TEL. 770-454-7993)로 문의하면 된다.

한인회 행사지원 및 협회원 친목대회 골프대회 개최 예정
중앙 펜실바니아 협회(회장 조남원)는 오는 7월13일(수) Royal Manchester Golf Links에서 협회원 친목도모를 위한 골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골프대회 이후에는 조경자 총무 자택에서 바베큐 파티도 계획되어 있다. 조회장은 “바쁜 일정이지만 협회원들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파티 장소를 준비해 준 조경자 총무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중앙 펜실바니아 협회는 6월 중에 중앙 펜실바니아 한인체육대회와 한인회관 건립기금 마련 골프대회에도 참석하는 등 한인회 행사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예정이며, 비회원들의 스토어도 직접 방문하여 회원 가입을 권유하는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