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소매 사업 실과 득

0

2022년 코로나19 이후 조심스럽게 회복되던 경제는 몇 몇의 불행한 사건으로 실패하고 말았다.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예 상하지 못했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전 세계가 불안해 하고, 또한 전쟁이 예상보다 길어짐에 따라 비용이 많이 소비되었고, 전쟁 자체가 인도주의적 위기로 확대되었기 때문에 세계 경제에 치명적인 타격이 되었다. 이로 인해 국 제통화기금(IMF)은 2021년~2022년의 세계 경제 성장률이 6.1%로 급격하게 반등한 데 이어 전쟁이 길어지고 세계 정 세와 경제가 불안해지면서 2023년에는 성장률이 둔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런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서 사회는 불안정 하고 치안에도 불안감이 생겨 우리 뷰티업계에도 전반적인 분위기가 침울하다. 이제 힘겨운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다가오 는 새해를 기대 해 보지만 생각보다 그리 밝아 보이지는 않다.

뉴노멀
BQ.1.1로 알려진 새로운 변종 COVID 바이러스가 겨울을 기점으로 점 점 기성을 부리고 있어 불안하다. 따라서 팬데믹은 2021년과 마찬가지 로 2022년에도 여전히 미국 경제를 갉아 먹는 주요 요인으로 보인다. 대 공황 이후의 상태, 그리고 폐쇄와 은폐가 시작된 지 2년 이상이 흐르고, 2021년 이후 미국이 경험한 경제 썰물과 흐름이 모든 요인이 직·간접적 으로 이 바이러스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이 된다. 예상보다 길어진 팬데 믹 3년이 다소 지루했는지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19 수칙’을 잊어버리고, 그야말로 ‘뉴노멀’ 시대로 행진할 것인지 다소 불안하기도 하다.

인플레이션
매장은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며져 있고, 소매업체의 마케팅에는 이메 일로 가득 차 있다지만 휴가철인 지금도 우리 업계는 팬데믹 기간 동안 의 다른 해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것의 추구에 시달리고 있다. 그것은 바 로 인플레이션이다.
올해 내내 소비자들은 특히 식료품점과 주유기에서 모든 상품의 가격 상 승과 씨름해 왔다. 이는 연휴 쇼핑 시즌으로 향하는 소비자들의 사고방 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일반적으로 선물 구매로 기쁨이 가득 차야 할 기간 동안 우리 뷰티 산업은 이번 시즌 소비자를 잃지 않기 위해 마케팅 하는 방법을 탐색해야 한다. 수입처나 도매상으로부터 구입한 제품의 가격은 천정부지로 오른 값을 지불하면서도 주변 소비자들의 눈치 보느라 가격을 올리지도 못하고 가슴앓이만 하고 있는 우리 업계의 실정이다.

공급 부족
공급 부족도 사라지지 않고 있다. 사실, 그것은 점점 더 악화될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아직까지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3개월 전 디젤 공급 부족에 대해 뷰티 타임즈에서 처음으로 보도한 바와 같이 분석가와 전문가들은 미국과 세계 경제의 상당한 둔화로 이어질 수 있는 공급 부족을 우려하고 있었다. 우리는 유통업체로부터 받는 모든 배송이 디젤을 사용하는 트럭에 실려 도착한다는 사실을 종종 잊는다. 올해 있었던 디젤 가격의 상승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의 비용 상승에 기여 하고 있다. 이 추세가 계속된다면 (그리고 그렇게 될 것처럼 보임), 상황 은 훨씬 더 악화될 수 있다.

노동력 부족 및 정리 해고
아마존은 직원 수를 줄이려는 노력이 끝나지 않았다. E-tail 대기업은 2023년 초에 더 많은 직원을 해고할 예정이다. Amazon은 기업 및 기술 분야에서 약 10,000명을 해고할 계획이다. 대형 소매업체의 수익 손실과 기술 기업의 대규모 해고로 인해 불확실하고 인플레이션에 시달리는 경제의 모든 부문에 걸쳐 기업들이 인원 수를 면밀히 검토하고 있는 중 이다. 어려운 시기가 닥칠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 수익을 보호하고 운영을 합리화하기 위해 정리 해고를 고려하는 것은 큰 기업 입장에서는 항상 불문율이다.

한편, 우리 뷰티 서플라이 업계는 2022년 여전히 좋은 인력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사업장의 형편상 대면 출석을 해야하고 전통적으로 임금이 낮은 일자리는 직원을 유치 하는데 더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렇다고아무나데려다 일을 시킬수가 없는 것이 현금 장사의 불안 감 때문이다. 일부 산업은 노동력 부족의 영향을 덜 받았지만 원격 근무 증가에 대처 하는 방법을 고심하고 있다. 경쟁력을 유지하고 새로운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고용주는 기업 모델을 전환하기 시작했다. 많은 기업이 원격 또는 하이브리드 작업 모델과 유연한 일정을 채택했다. 그러나 업계 노동력 부 족이나 직원 유지에 대한 해결책은 없다. 모든 산업이나 고용주에게 적합 한 솔루션도 없는 상황이다.

증가하는 조직 범죄. 특히 좀도둑은 소매업계의 1,000억 달러 규모의 문 제로 대두 했다.
최근 소매업체들은 전례 없는 손실과 싸우고 있다. 조직화된 소매 범죄 가 만연하고 있기때문이다. NRSS(National Retail Security Survey)에 따르면 소매업체가 보고한 2021년 총 축소가 현재 거의 1,000억 달러 규모의 문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매 업체는 평균적으로 2021년에 조직화 된 소매 범죄 사건이 26.5% 증가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소매업체 10명 중 8명은 2022년에 사건과 관련된 폭력 및 공격성이 더 증가했다 고 보고했다.

매장 내 폭력은 노동력 부족, 급여 삭감으로 인한 매장 보장 범위 축소, 마스크 착용 의무화, COVID 예방 조치를 시행하려는 직원 등 팬데믹을 둘러싼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촉발되었다. 인플레이션이 더욱 높아지면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은 점점 더 늘어나고 조직적인 범죄가 내년에는 더 증가할 가능성으로 보인다.

우리는 2022년에도 여전히 뉴노멀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 분투 해야 할 것 으로 보인다. 2023년 역시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감지되는 어려움과 싸워야하고 반대로 변하지 않는 트랜드도 눈여겨찾아내야한다.쇼핑 객행 동은 계속 진화할 것이다. 물리적과 디지털 사이의 경계는 계속 흐려질 것이다. 스마트폰은 쇼핑객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많은 구매를 위한 조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우리 업계에서도 두드러진 트렌드를 신중하게 파악하고 그것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브랜드와 상품을 고르는 안목이 있다면 소매업체가 승리할 것이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