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장사꾼 타입인가?

0

장사를하면서도 나는 이런 장사를 할 사람이 아닌데, 어쩌다 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해서 할 수 없이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절대 장사꾼으로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기왕에 시작한 장사.
여기서 최고가 되겠다는 사람만이 성공한다. 잘 나가던 회계사가 날마다 남의 돈 계산만 하는 따분한 일을 때려치우고, 장사를 시작한 사람이 있다. 장사꾼은 장사꾼대로 멋진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음을 그가 간파했기 때문이다. 물론 그는 크게 성공했다. 기왕에 시작한 장사, 전설적인 장사꾼이 되어 보라는 거다. 우선 장사꾼 타입의 특성을 알아두시라.

1. 자유로운 삶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다. 그러려면 경제력이 중요하다. 즉 막강한 경제력을 가지고 자유로운 삶을 즐기겠다는 사람이 곧 장사꾼이다.

2. 누구의 지시를 받거나 누가 시켜서 하는 일을 매우 싫어하는 사람, 늘 자유분방하고, 자기 스스로 알아서 뭐든 잘하는 사람은 장사꾼이다.

3. 조직에 소속되는 것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사람, 즉 어떤 규율을 지키고 정해진 룰에 따라 기계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못견디는 사람은 장사꾼이다.

4. 돈 벌 일이 생기면 자다가도 일어나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은 늘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가 저절로 떠오른다. 정말 장사꾼이다.

5. 돈 벌 생각만 하면 없던 힘도 생기는 사람, 당신은 장사꾼이다.
6. 학창시절 항상 자유분방했다. 쭈그려 앉아 공부하는 공부벌레가 아니었다. 매사에 배짱이 두둑했고, 융통성이 탁월한 사람이었다. 당신은 진짜 장사꾼이다.

7. 원칙주의자가 아니다. 협상도 하고 거래를 통해 주고받으면 안 되는 것도 얼마든지 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당신은 장사꾼이다.

8. 정직성과 도덕성보다는 어떤 문제가 생기면, 그 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더 관심을 갖고, 해결 후 성취감을 즐기는 사람, 그리고 무엇보다도 배금사상이 투철한 사람, 당신은 장사꾼이다.

9. 인간관계에서 개성이 강하다. 특히 비굴함을 참지 못한다. 당신은 장사꾼이다.

10. 대체로 부모나 주변 사람들이 사업가나 자영업자가 많다. 그래서 장사라면 누구와도 친화력을 발휘하고, 낯선 사람들과도 쉽게 어울리고 친해진다. 당신은 장사꾼이다.

11.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항상 장밋빛 상상력을 갖고 도전력이 강하다. 생각은 깊게 하지 않지만 실천력이 뛰어난다. 즉 행동하면서 생각하고 분석하는 편이다. 당신은 장사꾼이다.

12. 논리적이지는 않지만 쓸데없는 분석이나 생각에 몰두하지 않고, 실리적이고 실용주의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뭐든 순간 판단하고 일단 내지르고 본다. 당신은 장사꾼이다.

이 12가지 가운데 절반 이상에 해당 되면 당신은 장사꾼의 소질이 있고, 나머지는 채워가면 완벽한 장사꾼이라고 할 수 있고, 장사꾼으로 성공은 보장되어 있다. 일단 믿어보시라. 뷰티타임즈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