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하는 뷰티 앱

0

밀레니얼 세대는 신기술과 친밀하고 높은 교육수준을 가진 세대이다. 스마트폰은 이러한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제품 중 하나이다. 이들은 게임, 정보, 대인관계, 쇼핑 등 다양한 활동에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이들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은 구매력 향상과 더불어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뷰티와 패션 브랜드 업체들 그리고 소매업체들도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스마트폰 앱 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앱들은 메이크업을 비롯한 각종 뷰티 제품 홍보에 효과적으로 활용된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밀레니얼 세대는 뷰티와 패션에 관심이 많으며, 자신이 직접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고 싶어한다. 이들은 리테일러들이 알려주는 트렌드도 쉽게 따르지 않는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집하고 스스로 트렌드를 만들려고 한다.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네일, 액세서리 등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이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보는 대신 제품을 선택해서 다양한 스타일로 꾸며볼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앱으로 제공한다면 소비자들은 실시간으로 원하는 색상과 모양을 찾아내어 자신만의 스타일을 쉽게 만들어내게 되는 것이다.

완벽함과 즐거움을 함께 제공해야

앱을 활용한다면 소비자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내는 과정이 좀더 즐겁고 편리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밀레니얼 세대들은 신기술에 능통한 반면 관심이 그리 오래가지 않는다. 그들은 앱이 보다 현실에 가깝고 결함없이 완벽하게 작동되기를 원한다. 따라서 완벽한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테스트가 병행 되어야 한다. 또한, 앱에 빠져들 수 있도록 재미도 함께 제공되어야 한다.

제품 검색부터 구매까지 한번에 해결

밀레니얼 세대는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고 다른 세대에 비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도 더 많이 한다. 따라서 뷰티 브랜드들은 그들의 제품을 홍보부터 판매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는 앱부터, 강의, 제품 리뷰, 그리고 제품 구매까지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환경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듣고 제품을 사용해 볼 수도 있으며, 동시에 직접 구입할 수도 있다.

블로거가 활용할 수 있는 자료 제작

밀레니얼 세대는 TV와 잡지보다는 소셜미디어의 전문가, 블로거를 비롯해 다른 소비자들의 추천, 의견, 그리고 강의에 더 관심을 기울인다. 이들은 리테일러와 관련없이 자신의 의견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소셜 미디어의 전문가와 블로거들은 늘 새로운 뷰티와 헤어 패션 뉴스 트렌드, 리뷰 등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이들에게 제품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다면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제품사용에 대한 동영상이나 최신 트렌드를 제공하고 이를 앱과 연계시키는 것도 도움이 된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