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센셜 오일 마켓, 2022년 112억 달러 성장

0

소비자의 생활 수준 향상과 함께 천연 및 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오센셜 오일” 수요가 기록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에센셜 오일은 휘발성 오일 또는 에테르 오일이라고도 하며, 식물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아로마 화합물을 함유한 농축된 소수성 액체를 말한다. 옥수수, 옥수수 박하, 유칼립투스, 시트로넬라, 페퍼민트, 레몬, 클로버잎, 라임, 티트리 등 다양한 식물과 허브에서 추출된다. 일반적으로 에센셜 오일은 증기를 사용하여 증류로 추출해 향수, 화장품, 비누 및 기타 향이 나는 음식 및 음료를 비롯해 가정용 세제에 향을 첨가하는 데 사용된다.

2022년 112억 달러 성장 예측

인도의 한 시장조사기관인 0000는 “에센셜 오일 마켓-글로벌 마켓 전망”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 에센셜 오일 시장이 2022년까지 연평균 8.83%씩 성장해 총 112억 달러 규모가 되리라 전망했다. 보고서는 특히 “아로마 테라피” 부문이 이 기간에 가장 높은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생산량은 2015년 기준 17만8천 톤에서 2024년에는 37만 톤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가장 큰 시장은 유럽으로 전체 마켓의 약 40%를 점유하고 있으며, 북미지역은 2번째로 큰 에센셜 오일 시장이다. 최근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에센셜 오일 수요가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성장세를 보인다.

천연 제품 수요 증가로 성장세 지속

에센셜 오일의 수요 증가는 선진국 대부분이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건강관리 및 예방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소비자의 생활수준 향상과 함께 천연 및 유기농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에 기인한다. 또한, 아로마 테라피 및 자연 치유 요법의 인기와 함께 화장품, 향수, 스파 및 휴식 용도의 천연 아로마 향과 식물성 향료에 대한 트렌드가 에센셜 오일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따라 몇몇 화장품 브랜드는 제품에 에센셜 오일을 사용과 함께 아로마 테라피의 장점을 강조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아로마 테라피 목욕 소금, 핸드크림 및 마사지 오일과 같은 새로운 아이템들이 건강상의 많은 이점으로 인해 인기가 높다.

이런 흐름에 맞춰 코스트코(Costco), 월마트(Walmart), 홀푸드(Whole Foods)와 같은 주요 리테일 업체들 역시 에센셜 오일 관련 아이템 판매를 늘리고 있으며, 식품 제조업체들은 인공 색소와 향료를 대신해 천연 성분인 에센셜 오일로 대체하기 시작했다.

오렌지 에센셜 오일 35% 이상 차지

많은 종류의 에센셜 오일 중 “오렌지 에센셜”은 소독력과 항염증 및 항우울증에 뛰어난 효능으로 전체 소비량의 3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 외에 옥수수 민트 오일의 수요가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티-트리 오일은 방부성과 항진균성이 뛰어나 여드름, 냉증, 사마귀 및 화상을 예방하고 세균을 죽이는 데 사용되며 발 냄새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클렌징 분야에도 쓰이고 있다.

글로벌 에센셜 오일 주요 업체로는 Biolandes, Sydney Essential Oils, HRF, The Lebermuth Company, Young Living Essential Oils, doTerra, Essential Oils of New Zealand, Sydelle Laboratoire, Farotti Essence, Moksha Lifestyle Products, West India Spices Inc., Falcon, and Ungerer Limited가 있다.북 미 시장에서는 Aura Cacia, The Body Shop, Bath & Body Works, Bon Vital, Earthly Body, Edens Garden, Fabulous Frannie, Khadi Natural, Natures Alchemy, Now Foods, and The Massage Oil Shop이 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