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결제 수수료에서 10%만이라도 절감할 수 있다면…FMS (CradConnect ISR)사, 왜 다른가?

0

노대환 서포트팀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요즈음 뷰티서플라이 매장에서도 고객들이 현금보다 카드를 사용하는 비 율이월등히높아지고있다.전체매출의약70-80%정도다.문제는카드 결제 수수료다. 일반적으로 뷰티 서플라이 판매 업체는 카드 결제로 판매한 금액의 1.5-2.5%를 결제 비용으로 지불한다. 여기서 10% 만이라도 줄일수 있다면 단기적으로는 작아 보일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계산하면 결코 작은 돈이 아니다!
한달에 100불을 절감하면 1년이면 1200불, 10년이면 1만2천불을 줄 일수있다. 너도 나도 카드 결제 수수료를 줄여 줄수 있는 업체를 찾는 이유다.

FMS는 어떤 회사인가?
저희는  카드 결제 서비스를 주 업무로 하는 회사다. 약 15여년전부터 First Data의 직속 판매팀으로 활동해 왔다. ‘직속 판매’란 ‘생산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한다는 의미다. 그만큼 중간 단계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거다. 저희 FMS의 창립자는 아틀란타에서 이 분야에 유명했던 임재현 사장 (4년전 작고)이다.  임사장은 First Data로 부 터 최고의 판매상을 받은 적도 있다. 2015년부터 저희(노대환 서포트팀 장/박동혁 세일스팀장)가 이어받아 오늘에 이르렀다.
저희는 카드 결제와 관련해서 서포트를 주 업무로 하며, 영업은 미주 동 남부 일대 뿐 아니라 뉴욕/뉴저지, 캘리포니아, 택사스 등 전국에서 활동 하고 있는 약 50여명의 파트너들이 담당하고 있다. 판매와 서비스를 나누어 하는 이유는 FMS는 서포트에만 주력하고 영업은 파트너들이 맡아 함으로써 고객들의 필요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함이다.

FMS의 카드 결제 서비스를 받게 되면 어떤 이득이 있나?
첫째, 카드 수수료를 확실히 절감시켜 드린다는 점이다. 자신이 있다. 물론 직판이기도 하지만, 저희는 장기적 영업 이익을 목표로 정책을 펴고 있기 때문이다. 단기적으로 이익을 보자는 것이 아니고, 고객들의 신뢰 를 쌓으면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남긴다는 것이다.

둘째, 계약(contract)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본사인 First Data와의 계약 이 있기는 하다. 하지만 별 의미가 없다. 저희 FMS가 조기 계약해지(early termination) 권한과 계약 기간전 해지 비용(ETF)을 면제 할 권한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혹시 타회사로  바꾸시기를 원하는 고객이 있다면 위약금 없이 언제든지 해제해 드린다. 그만큼 서비스와 비용 절감에 자신이 있다는 이야기이다.

셋째, POS 서비스를 실비로 받으실 수 있다는 거다. 저희는 POS 판매와 설치 그리고 관리에서 영업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저희 카드 결제 서 비스를 등록하시면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는 POS와 카드 결제가 연동이 가능한가를 먼저 체크 한다. 오래되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 POS 자체를 교체해 드린다. 물론 발생하는 비용은 케이스 바이로 저희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비용을 일부 혹은 전체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고, 고객이 일부 혹은 전체를 지불하는 경우도있다. 저희는 POS 판매, 설치 와 관리를 통해 돈을 벌겠다는 생각이 전혀 없음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린 다. 물론 고객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거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지원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고객이 현재 사용하고 있거나 앞으 로 사용하기를 원하는 프로그램에서 기술력이 없다면 새롭게 트레이닝을 받아서까지도 지원하고 있다. 저희도 유명 POS 프로그램들을 판매하는 권리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Clover, CRE, EBS, RMH, JMSC 등이다.

(FMS는 상당한 경쟁력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이미 업계에 정평 이나있다. 동사 창립시 부터 FMS를 이용해 온 고객들이 꽤 많은 것으로알려져있다. 무엇보다도 회사를 신뢰 할수 있고, 직원과 관리자 모두가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FMS는 주 사업인 Credit/Debit Card/EBT Processing 외에도 POS, E-Commerce, Online Order 등을 판 매 및 지원하고 있으며, Cash Advance 운영 자금도 지원한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