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팅 아이디어

0

Sephora처럼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메이크업을 도와주면 어 떨까? 비디오를 찍어 영상을 SNS 올리면 매상도 올릴 것이다. 매달 한번씩 새롭게 시도해볼 만한 스토아 경영 아이디어를 내볼 까 한다.

요즈음처럼 소셜미디아가 강세인 시대에 가게 안에서 라이브 메이 크업 동영상을 올리는 것은 어떨까? 비지니스 운영도 힘든데 영상 까지 어떻게 촬영을 할 수 있는가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여러가지 옵션을 쉽게 사용할 수있는 요즘 세상에 결코 힘드는 일은 아니다. Sephora나 백화점처럼 화장품 섹션 앞에 전문적으로 화장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을 한명 고용하거나, 아니면 현재 일을 하고 있는 직원들 중에 화장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는 직원이 있다면, 그 직 원을 비싼 메이크업 판매대 근처에 세워두고 오는 손님들에게 자 세한 설명을 해 주거나 손님이 원한다면 자리에 앉혀서 화장을 해 주는거다. 그리고손님이괜찮다고하면그장면을비디오로찍 어 올리는 것이다.

물론 손님이 동의를 한다면 간단히 싸인을 받고 카메라 하나와 밝 은 라이트를 켜고 비디오를 찍으면 편집을 따로 할 필요도 없이 유 트브나 인스타 라이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그 장면을 지켜보게 할 수 있다. 요즈음은 전화 카메라가 너무나 발전되어 있어 어쩌 면 카메라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계획만 잘짜서 시 행할수있다면소셜미디아로인해가게선전도될뿐만아니라 follower나 view가 늘어나게 되면 더욱더 상상하지 못했던 많은 기 회가 생길 수도 있다. 그뿐만아니라,영상을찍는도중에옆에있는손님들도관심이생 길터이니 세일즈에도 도움이 될것이다. 또한 화장품을 담당하는 직원이 항상 메이크업 섹션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싸이즈가 작 지만 값이 비싼 코스메틱 제품들을 지키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요즈음처럼모든게빨리돌아가는세상에남들이하는일을따라 만 가면 늦다. 어떤 일이든 새롭게 도전해 성공하길 바란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