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질문에도 대답할 수 있는 스토어가 되었으면

0

세인트루이스 지역의 한 흑인미용살롱업소를 찾아 경영주인 미용사 Nakita Smith씨를 만나보았다. 그녀는 20년전 미용사자격증을 획득했으며, 미용사이자 사업 파트너 Kym Moore씨와 함께 일하면서 natural hair, haircuts, weaves, make up, massage, teeth whiten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 뷰티서플라이 스토어가 무얼 해주기를 기대하나?
상품정보를 알아야 하고, 상품의 질과 가격에 관한한 차이가 어떤 것인지 알아두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질이 좋은 상품을 구입하려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상품정보를 알려주라는 거다.

Q 당신의 고객들에게는 어떤 상품을 사용하라고 권하나?
Mango라인의 tea tree oil, sprays 그리고 코코넛 제품을 권한다.

Q 헤어컬러 제품은?
Henna 컬러다. 훨씬 내추럴하다. 나의 고객중에 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을 찾고, 제품에 대해서 물어본다.

Q Remi헤어 판매가 왜 감소하고 있다고 생각하나?
소비자들이 Aliexpress 같은 온라인으로 오더를 하고, 뷰티서플라에서 지불하는 1개값이면 4-5번들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Q 어떤 가격대, 어떤 휴먼헤어 제품을 고객들에게 추천하나?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이나 모양에 달려 있다. 많은 경우, Brazilian, Peruvian, 혹은 Mongolian 헤어를 추천한다. 그러나 헤어스타일과 착용기간에 달려있다.

Q 어떤 헤어 스타일이 지금 가장 인기인가?
내추럴 헤어가 정말 인기가 있다고 생각한다. loc extensions, crochet technique를 사용하는 crochet braids, natural afro 그리고 curly type of weaves다.

Q 내추럴 헤어의 인기 때문에 신세틱이나 위빙헤어 제품의 판매가 줄어든다고 생각하나?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다른 texture도 사용한다. 많은 사람들이 Kanekalon을 이용한다. 지금은 Marley Twists Hair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Q 뷰티서플라이 스토어에서 흑인 직원을 고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나?
때로는 그렇다. 서로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어떤 뷰티서플라이 경영주와는 대화가 쉽지 않다. 대화가 안 될 때 이해할 수 있는 누군가가 있으면 좋을 거다. 그래서 고객들이 당황하지 않게 하고 누구 도움을 받을 필요도 없이 고객의 어떤 질문에도 대답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