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 Motiqua Hall 인터뷰 NARS, Tarte, MAC, Morphe, Anastasia Beverly Hills, Fenty Beauty 메이크업 브랜드, 흑인 여성들이 즐겨 찾는다 “메이크업 빠르게 할 수 있는 제품들 선호”

0

우리 뷰티 업계는 물론 다른 업계에서도 모델 화장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Motiqua Hall씨를 만나, 몇 가지 질문을 던져 보았다.

Q 현재 하고 있는 일은 무엇이며 어떻게 메이크업 아티스 트가 되었는가?
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항상 그림 그리는 것 을 좋아했다. 그리고 고등학교 때는 나의 프롬 드레스를 내가 직접 스 케치하고 디자인한 후, 친구 엄마에게 만들어 달라고 부탁한 일도 있다. 당시 그런 드레스를 입은 사람은 분명히 나밖에 없었을 거다. 20대에는 피부 관리 회사에 잠시 일하다가 그 당시 내 꿈의 직장이었 던 MAC 화장품가게에 취직했다. 메이크업 카운터에서 일하면서 실제 로 색상 교정 및 은폐, 다양한 피부 톤 맞추기, 다양한 메이크업 기술 및 고객 서비스를 배웠다. 또한 동료가 고객에게 메이크업을 적용하는 것 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기도 했고, 거기에서 나는 내 개인 고객을 갖 고 따로 나와 일을 시작했다. 나의 첫 번째 큰 직업은 헤어 회사에서 모 델을 위한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었다. 놀라운 점은 지금까지도 그 헤어 회사와 같이 일하고 있다는 점이다. 브랜드 및 회사와 좋은 관계를 구 축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Q 요즘 유행하는 메이크업 스타일은?

요즘 유행하는 메이크업 스타일로는 글로시한 립(립글로스), 리퀴드 아 이라이너, 컬러와 그래픽 라이너 룩이 대세이다.
더 많은 크림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크림 브론저와 크림 블 러셔가 대세,

페이스 세럼은 현재 매우 인기가 있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세럼 광고가 크게 증가하는 것을 볼 수도 있다.

Q 매일 사용해서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화장품과 브랜드는?

나에게 꼭 필요한 데일리 화장품은 컨실러, 브로우 젤, 브로우 펜슬, 립 글로스, 마스카라, 브론저, 아이라이너. 난 메이크업에 많은 시간을 들 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사용할 수 있지만 자연스럽게 마무리되는 제품을 선호한다.

몇 가지 필수 브랜드는 NARS, Tarte, MAC, Morphe, Anastasia Bev- erly Hills, Fenty Beauty 이다.

Q 프로 MUA로 일을 시작한 후 달라진 점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된 후 달라진 점은 소셜 미디어의 등장과 더불어 올라가는 인기이다.
소셜 미디어 계정을 갖고 관리하고 정기적으로 게시하고 업데이트하는 것은 또 다른 일이다.

그래서 일이 더 많아 졌지만 보람은 있다.

Q 당신 직업의 가장 좋은 부분은 무엇인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가장 내가 즐기는 일은 사진 촬영이다. 나의 첫 사랑과 같다고 보면 된다. 또한 텔레비전을 위해 화장하는 것을 정말로 즐긴다. 내 작품을 화면에서 볼 수 있다는 게 좋다. 정말 성취감과 자부 심을 느끼게 해준다.

www.motiquahall.com
IG@motiquahallmua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