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가발 생산으로 미국시장 진출을 꿈꾼다!

0

[만나봅니다] 새롭게 도전하는 제조업체
김호 사장 (KIMHO YANGON.,Co Ltd. 미얀마)

김호 사장

“그동안 주로 백인용 & 한국 내 부분가발(Toupee) 시장 쪽에만 공급을 해왔습니다. 지난해부터 미국의 흑인 헤어시장의 진출 가능성을 타진할 결과 저희도 크게 공헌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호(57) 사장은 특이한 경력을 가졌다. 한국에서 전문 헤어스타일리스트로 17년간 활약하다, 1993년 뉴욕, 뉴저지에 진출, 헤어살롱을 오픈하고, 20여년간 미국 헤어살롱업계에서 다양한 사업을 펼친 바 있다. 본인이 직접 살롱을 운영하면서, 미동부 21개주를 순회하며 미용인들에 대한 스타이링 교육도 실시했고, 살롱제품 판매업도 겸했다. 10여년 전부터 한국의 탈모 시장이 크게 붐이 일어나자, 그는 37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2013년 한국으로 귀국, 한국 가발 시장에 뛰어들었다.

100% 수제 흑인 가발
직접 생산, 소량 주문도 받아요

“귀국과 동시에 <김호증모가발>회사를 설립했죠. 탈모커버 기술교육과 함께 탈모커버 제품을 제조하여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큰 호평을 받았어요. 현재 150여개 김호증모 인증점과 김호증모, 가발 미용학원 9개를 운영하고 있지요.”

<김호증모가발>사는 탈모커버 전문회사로 증모술, 피스술, 가발술 등 탈모 초기부터 탈모 후기까지 모든 유형에 맞춰 탈모를 커버할 수 있는 100여 가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제품 제조기술과 디자인 부분에서도 37개의 특허를 획득했다고 한다. 김 사장은 2015년 국내 최초로 ‘부분 탈모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MBN TV 방송국 비즈정보 쇼에도 출연했고, 2019년 10월에는 가발업계 최초로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출연, ‘탈모 유형별 이식커버증모술’을 시범, 혁신 기술로서 검증을 받기도 했다. 2020년에는 ‘SBS CNBC 생생경제 정보톡톡, 이상준의 무조건 간다’ 프로그램을 통해 유전성 탈모와 비유전성 탈모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해,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획기적 해결방안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김 사장은 한국 가발시장에 뛰어든 이듬해인 2014년 3월 미얀마에 부분가발 제조공장도 설립했었다. “제가 개발한 가발은 제가 직접 제조해야 제대로 된 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겠더라고요. 미얀마 공장을 설립하게 된 동기죠.” 김 사장 이런 동기를 얘기하면서 “인모가발, 망(N.F.P)가발, 스킨가발, USA Front 레이스 가발, ‘KIMHO 특허 줄가발’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제작하며, 가발생산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쌓기 시작했다.”고 한다.

“7년째가 되어가네요. 제조분야는 또 다른 기술을 요하는 아주 특수한 분야라는 걸 알았죠. 제가 직접 생산을 지휘하고, 현지인들과 함께 제조기술도 개발하고, 또한 개발된 기술을 가르치며 기능공을 길러내는 데만 수년이 걸렸어요. 일반 가발 공장이 가발제작 시 4번 정도 검수 과정을 거친다면, 저희는 총 8번의 공정과정을 통해 완벽을 기했습니다. 이제 자신을 갖게 되었어요. 저의 미얀마 공장은 현재 불량률 1% 미만으로 우수한 품질의 가발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김 사장이 운영하는 미안야 공장은 현재 한국, 일본, 싱가폴, 미안마 헤어시장에 대한 OEM 베이스 제작, 수출을 하면서, 간단한 제품들의 경우는 중국 공장 하청을 이용하고 있다. 이렇게 이제는 미국시장 직접 진출이 가능한 능력을 갗추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동안 여러 업체들의 요청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가발 제품을 하청 공급 하면서, 미국시장 진출도 자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 미주시장에서 핫한 제품으로 알려진 HD Closure와 Swiss net로 100% Human Hair인 Remy 헤어, 프리미엄 100% 인모, 4”x4” , 5”x5”, 5”x6”, 13”x4” 캡사이즈 Front Lace net HD 시리즈, Swiss net 시리즈, Lace Closure 시리즈, 올 프론트 레이스 전두캡 가발, 그리고 헤어 Part 로는 Free part / Middle part / Three part 제조에 자신이 있고, Wave Curl Loose curly, Normal curly, Deep Curly 제품 분야도 다양한 칼라로 최고급 제품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김 사장은 인터뷰를 마치면서, “소량 주문도 언제든 환영한다.”면서, “저렴한 가격대는 물론 제조기술 그리고 제품의 질만은 믿어도 좋다”며 “미국내 뷰티서플라이 헤어시장과 함께 노하우를 나누고 성장하는 공급업체로서 크게 인정받고 싶다.”는 바램을 표시했다.

연/락/처
Wechat ID: Kimhowigs
Facebook: www.facebook.com/ho.kim.90260
카카오톡 ID: Kimho4333
미얀마공장 전화: +959403472404 혹은 +959402930391)
한국 김호증모가발 본사: 대표전화 02-2677-4142
미국: Kimho/aategroup entertainment (201)-943-6039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