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민족에게는 기술이 최고, 미용사 면허증 가진 매니저 되야

0

이명숙 원장 Easy Hair Beauty Barber School <Orlando, FL>

Sally’s Beauty 매니저는 반드시 미용사 자격증을 가져야한다. 우리 뷰티서플라이 스토어 매니저도 미용사 자격증을 갖게 된다면 고객에 대한 신뢰도는 물론이고 다양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뷰티서플라이를 운영하는 분들이 미용사 자격증을 획득하려면 어떤 길이 있는가 알아보기 위해서 재미 미용인 이명숙 원장 (Easy 미용학원, Orlando, FL)을 만나 보았다.

이 원장은 고교시절 모친의 권유로 학교공부와 함께 1974년 전주중앙미용고등기술학교와 일반 고등학교, 1979년 서울 정화미용대를 각각 마쳤다. 오산 미국부대 미용실 기술매니저(4년)를 거쳐, 주로 연예인들과 외국인들이 이용했던 “송부자 뷰티 아카데미”에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7년간 근무했다. 1984년 이태원에 “Miss Piggy 미용실”을 본인이 직접 오픈하고 1989년까지 운영했다. 그동안 국제뷰티쇼(IBS/뉴욕) 미용경연대회를 비롯하여 CACF(불란서)대회, ICB(이테리)대회에서 스타일 분야 금상, 은상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남편(한의사)를 따라 1989년 도미, 올랜도에서 “Easy 미용실”을 운영하다가 2010년 “Easy 미용학원”을 창립, 지난 7년 동안 600여명의 미국인 이용/미용사를 배출, 거의 100% 취직을 시켰다고 한다.

이명숙 원장 Easy Hair Beauty Barber School <Orlando, FL>

Q. 우리 뷰티서플라이업계에서도 미용사 자격증에 관심이 많다. 귀 학원에서 공부한 한인은 없었나?
A. 이/미용과 5명, 네일/스킨/마사지 과정은 30명 정도였다.

Q. 자격증을 얻기 위해 몇 시간을 공부해야 하나?
A. 각 주마다 다르다. 플로리다주의 경우 1200시간, 뉴욕은 1000시간이다. 플로리다주 경우 이론 500시간 + 실기 700시간을 요구한다. 총 6-8개월이 걸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Q. 어떤 분야를 공부하나?
A. 이용/미용(1200시간), Nail (240시간), Facial (260시간), 보디랩(12시간), 마사지(500시간) 분야가 있다.

Q. Online 으로 학습이 가능한가?
A. 지난 5월부터 시작했다. 단 영어로만 가능하다.

Q. 이용/미용의 경우 이론과 실습 시간은 각각 얼마나 되나?
A. 이론이 500시간이고 실습이 700시간이다. 실습을 중요시 한다.

Q. 실습은 어떻게 하나?
A. 올랜도 저희 학원에 와서 학원에서 직접 배워야 한다. 보통 3-4개월이 걸린다. 한인들의 경우 손재주가 있어서 1개월이면 남자머리/여자머리를 다 마스터하더라. 물론 의무 실습시간은 플로리다 법규에 따라야 한다. 특히 뷰티서플라이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레이저 컷을 좀 더 쉽게 가르쳐, 가발을 자연스럽게 커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요즈음 한국의 아토미 화장품이 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있는데, 얼굴 마사지 면허증을 획득하면 스토어 내에서도 합법적으로 스킨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일부 뷰티서플라이에서도 이런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 우리 같은 소수민족에게는 기술이 최고다.

Q. 면허증은 언제 따는가?
A. 실습을 마치면 면허시험 자격이 주어진다. 플로리다면허를 획득하면 뉴욕면허는 자동적으로 얻을 수 있다. 플로리다에서는 영어로만 면허시험을 본다. 뉴욕과 캘리포니아주는 한글로 볼 수 있다. 주(州, State)마다 시험제도가 약간 다르지만, 한 주(州, State)에서 획득하면, 그 면허증으로 주마다 간단한 시험을 거쳐 면허증이 교부된다. 플로리다의 경우는 Nail과 스킨 분야의 시험은 없고, 학교졸업만으로 주어진다. 또한 이/미용사 마사지는 실기시험 없이 이론시험으로 끝난다. 한국 면허를 갖고 계신 분들에게는 미국면허로 바꿀 수 있도록 돕고 있다.

Q. 수업료 및 실습시 필요한 숙식은 어떻게 되나?
A. 이론/실습 포함 총 수업료는 $5,500이다. 올랜도 저희 학원에서 실습을 받게 되면, 저희 학원에서 저렴한 숙식처를 안내해 드린다.

<연락처: 407-285-1883, 혹은 한국말 써비스 813-888-8070>

Share.